본문 바로가기
剛 244/旅行

[자오딩심호흡도모토쯔요시의고향나라를걷다⑧] 카스가타이샤, 코후쿠지, 나라마치

by 자오딩 2008. 8. 5.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나라여행의 마지막입니다. 전날 콘서트의 여파와;; 체력의 문제로 이 날 정오쯤 숙소를 나오는 바람에 많은 곳을 돌아다니지는 못했어요. 해가 저물어 가는 것이 너무 아쉬웠습니다. 힝ㅠ

 

 

사용자 삽입 이미지

 

동대사를 나와 카스가타이샤(春日大社)로 향하는 길에 찍은 와카쿠사야마.

진짜 저기서 바라본 나라시의 절경이 탐났는데...>.<<<<

산에 들어 갈 수 있는 시기가아니어서 못 올라가봤어요.

정상까지는 40분정도 걸린다니 일찍 출발하면 충분히 다녀올만할 것 같네요ㅎ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일본 3대 신사 중 하나인 카스가타이샤 들어가는 길.

이것이 입구인 이치노도리이(一の鳥居)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여기가 본전이에요. 빨강색과 초록색이 잘 어울어져 있네요ㅎ

 

사용자 삽입 이미지

 

회랑을 따라 늘어져있는 천 여개의 등롱.

그 밑에는 물이 흐르고~

너무 맘에 들었어요 >_<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코후쿠지 (흥복사,興福寺) 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코후쿠지 앞쪽에 있는 팔각형의 코후쿠지난엔도우 (興福寺南円堂)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바로 옆에 계단이 있길래 무턱대고 내려가 봤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랬더니 바로 나오는 이 연못은 사루사와이케(猿沢池)

이곳에는 7대 불가사의가 있는데

 

1. 연못의 물이 맑지 않고  

2. 탁하지도 않고

3. 연못의 물이 들어오는 곳도 없고  

4. 물이 빠져나가는 곳도 없고

5. 물고기 70%에 물이 30%이고   

6. 개구리가 없고

7. 수초가 자라지 않는다

 

---- 라네요. @_@

 

연못근처에 우네메 신사(采女神社)가 있는데

우네메(采女)는 고대 식사와 관련된 업무에 종사하던 궁녀를 일컫는 말로

어느 우메네가 국왕의 변심에 인해 이 사루사와이케에 몸을 던져 자결했고,

그 우네메의 영혼이 이 연못 수면에 떠올라 아름다운 춤을 추었다고....

그 이후 이 우네메를 위로하는 신사를 만들었다고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나라마치(奈良町)의 나라마치자료관 (奈良町資料館)

사실 저 붉은색의 미가와리사루(身代わり猿) 에 반해서 가보고자 했던 것인데....

옴메ㅠ 하루일정을 늦게 시작했던 터라 이미 갔을 때는 문을 닫은 상태.

제가 갔던 것이 한 6시 쯤이었는데 정말 동네의 상점이 거의다 문을 닫았더라구요 ;ㅁ;

(자료관은 4시에 문을 닫습니다.)

 

원숭이가 거꾸로 매달려있는 모습을 한 미가와리사루(身代わり猿,: 내 몸을 대신하는 원숭이)는

액운을 피하고 집안에 행운을 부른다고 하여 나라마치에 있는 집들에 한 두개 씩은 거의 달려있었는데요,,

사람의 몸안에는 三尸の虫라는 것이 있는데 (잘 모르겠는데 뭔가 3마리의 죽은 벌레??쯤 되려나요 ^^;;)

사람들의 악행을 하늘에 고하는 입이라고 합니다.

이 입을 통해 천제가 사람들의 악행을 알아 차렸을 때

인간들을 대신해서 그 노여움을 받아내는 것이 바로 이 미가와리사루라고 하네요..

 

나라마치는 좁은 골목골목에 집들이 굉장히 빽빽히 늘어서 있었는데

그 가운데서도 목조로 된 입구 때문인지 차분함이 자연히 묻어나왔습니다.

(나라마치이 이 입구가 좁고 안이 깊은 집의 구조는

건물 입구의 넓이에 따라 세금을 매겼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리고 코후쿠지(흥복사)에서 나라마치로 가기전에 들렸던 기념품가게에서 발견한 이 아가!!!

어허!!! 이 것은 저 팜플렛에 있는 그 사슴인형 @ ㅛ@ ?????

걍 저녁 포기하고 사버렸습니다 ㅋㅋㅋㅋㅋ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저희 집에 있는 '몬스터 주식회사' 설리의 참조출연 ~~ㅎㅎ

진짜 인형같은 것 별로 안 모아봤는데 -_-;; 작년 타지생활 할 적 외로움이 원인이었는지

우연히 텔레비전 켰다가 디즈니 스페셜 기간으로 방송되었던 몬스터 주식회사를 다시보고

저 부들부들 털이 도저히 잊혀지지가 않아서다음날 바로 디즈니 스토어가서 사버린 녀석ㅋㅋㅋ

둘이 이제 사이좋게 지내도록 해요ㅋㅋㅋㅋ

 

 

 

이렇게 해서 쯔요시군을 핑계(?)로 한ㅋㅋㅋ 나라여행이 모두 끝났습니다~

돌아오는 길에 동생에게 가져다줄 과자 잔뜩 사가지고 돌아왔습니다.

(그 과자들은 이미 예전에 없어진 상태 ㅋㅋ)

숙소 나갈 때 피곤해서 가지말까......망설이기도 했었는데 정말 안갔으면 큰일날뻔했어요 ; 3;

너무 즐거운 하루였답니다 : -) 후후~~~

 

그리고 집에 오는 길에 저녁에 펀의점에 들렀는데....

글쎄..엔도리케리의ソメイヨシノ가 흘러나오는 거에요ㅠ

하루 종일 걸어다녀서 (물론 마음은 행복했지만!!ㅋ) 지치고 힘들었는데

그 노래가 흘러나오는 순간 뭔가 사르르 온몸이 녹아내리는 듯한 느낌이 들고 말았어요.

그래서 결국 계산할 때 (강타를 닮으신 -_-;;ㅋㅋㅋㅋ) 계산대 점원분께 쭈빗쭈빗 하면서

 "이 노래 제가 정말 좋아하는 노래에요 T _T"라고 말해버리고 말았던 ^^;;;

뭔가 당장 이 기분을 표출하지 않으면 안될 것 같은 기분에 또 오바를;;하하하;;;ㅋ

그 점원분 친절하게도 "아, 그렇습니까?"라고 대답은 해주었지만 속으로는 무슨생각했을지는ㅋㅋㅋ

정말...... 최근 노래도 아닌데 딱 그 날 내가 들어간 그 편의점에서, 그 순간에, 타지에서 이 노래를 만날 수 있었다는게뭔가 감격에 휩싸이고, 묘한 기분이 들어서 가슴이 벅찼다는ㅎ 

 

ㅋㅋ 그리고 동대사 앞에서 어떤 한국에서 관광오신 할아버지가 저한테 대뜸 한국말로 "관광버스 어딨나요?"를 물어보셨습니다.

정말 간만에 한국말 듣고서는 어허, 나도 딱 보면 한국사람티가 나긴 나나보다....혼자 이런생각했네요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