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剛 244/旅行

[자오딩심호흡도모토쯔요시의고향나라를걷다④] 쯔요시의 유치원, 사이다이지+사이다이지유치원

by 자오딩 2008. 8. 4.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시 사이다이지역에 돌아와 역 바로 가까이 있는 사이다이지 西大寺 로 갑니다.

여기는 '도모토 쯔요시 나라를 걷다' 방송에도 나와서 살짝살짝 비교해 보면서 둘러 보았어요.

아, 여기가 그가 왔었던 곳이구나....여기가 그에게 수 많은 생각을 안겨주었던 그 곳이구나....하면서요 ^-^

평소에 이런 문화재들 둘러 보는 것을 꽤 좋아해서 나라지역 돌아다니는 동안 개인적으로 매우 즐거웠답니다 :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서대사 동쪽 입구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쪽 문은 본당쪽으로 바로 갈 수 있는 남쪽 문이에요.

저기서 쯔요시군이 저벅저벅 걸어오고 있네요 ^^

 

사용자 삽입 이미지

 

본당입니다. 이 날 오전까지는 하늘이 이렇게 맑았어요~

(오후에는 정말 무시무시한 구름떼가 두둥 ㅠㅠㅠ)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실, 방송 보면서 딱 이 구도에 찍혀진 저 본당 모습이 너무 맘에 들어서

만약 가게 된다면 꼭 찍어야지!!! 라고 맘먹었었는데

본당앞의 저 동답터가 들어갈 수 없게 되어있더라구요.

딱 저 계단 몇 개 올라가서 찍으면 될 것 같던데 ㅠㅠ

역시 일반인의 비애....ㅋㅋㅋㅋ

 

사용자 삽입 이미지

 

또 한 번 따라하기 사진입니다.

왠지 하늘을 향해 살짝 구부러져 올라가 있는 지붕의 모습이

영원히 닿지 않을 것을 알면서도,,

'그래도 좋아.. 널 바라보고 있는 것 만으로도 이렇게 좋은 걸....'

.......이라고 말하고 있는 듯한..

 

사용자 삽입 이미지

 

ㅋㅋㅋ '한풍 마라톤'을 얘기하면서 즐거운듯이 무지 웃었던 것이 떠올라서 ㅋㅋㅋ

 

사용자 삽입 이미지

 

본당 (本堂)이라는 글자를 거꾸로 하면 도모토 (堂本) 가 된다며

자기에게 익숙한 두 글자를 볼 때마다 두근거린다던 그.

그렇습니다. 여기는 도모토 배안 접수처 인것입니다!!! >_<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뭔가 역사가 있네.....' 라며 한참을 들여다 보던 벚나무.

저도 가끔 나무들을 볼 때마다 왠지 세월의 겸손함을 느끼곤 합니다.

1분 1초가 쌓여서 만들어 졌을 저 오랜시간을 간직한 견고함.

봄에 벚꽃이 한창 필 때 왔었다면 정말 예쁜 모습을 볼 수 있었겠어요 ㅎ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살짝 구석을 보니까 이렇게 에마(絵馬 )가 있더라구요.

사람들이 많이 이용은 안하는 것 같긴하던데 살펴보니...왠걸 ㅋㅋ

"어떻게든 쯔요시를 만나고 싶어!!!" 라고 외치는 메세지와

초점이 잘 안맞어서 무슨 내용인지는 모르겠지만 확실히 알겠는 것은 'Kinki Kids"라는 글자 ㅋㅋ

 

사용자 삽입 이미지

 

동쪽 입구에서 본당가는 길 오른쪽으로 유치원이 바로 있습니다.

제가 방문한 날이 평일이었기 때문에 어머니들이 아이들 마중나와있었어요ㅎ

 

사용자 삽입 이미지

 

또 엿보기 병이 도져서 -_-;; 저렇게 가려져 있는 문의 빗살 사이로 찰칵 ㅋ

그랬더니 선명하게 들어나는 유치원 안의 놀이터!!!

그러고 보니 이 분홍 미끄럼틀계단과 저 노란 테이블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바로 여기 잖아요!!!! > _<

혼자. '역시 들여다 보길 잘했어....'이러고 있었습니다 ㅋㅋ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이다이지의 안내도에요. 경내자체가 그렇게 크지 않고 아담해요 ^^

한 번 휘익 둘러보시는데 그리 시간 많이 안걸릴거에요ㅎ

 

 

너무나 맘에 들었던 본당의 지붕을 기억하며 다음은

(저에게 시련을 안겨주었던 -_-;;ㅋㅋ) 헤이죠큐세키로 향합니다.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