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剛 244/旅行

[자오딩심호흡도모토쯔요시의고향나라를걷다①] 쯔요시의 중학교, 헤이죠중

by 자오딩 2008. 8. 3.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오사카에 간 김에 7월 28일과 31일 오사카에서 가까운 쯔요시의 고향 나라에 들렀습니다.

(28일은 갑자기 중간에 비가 와서 모든 일정 중단. 그러나 여기서 포기 할 수 없어!!! 라며 다시 도전했네요 ^^;;)

까페분께서 올려주신 레포의 도움을 받아 쯔요시의 본가, 유치원, 소학교, 중학교를 둘러보고,

올 4월에 방영했던 (역시나 나라홍보대사의 역할을 톡톡히 보여주는!ㅋ)

「도모토쯔요시, 심호흡. 고향 나라를 걷다. (堂本剛、心呼吸。ふるさと奈良を步く)」방송을 중심으로 나라 문화유적지 몇 군데를 둘러보았어요.

일단 시작은 쯔요시군의 추종(?)이었지만 나라를 둘러보는 사이 그 동네가 너무 마음에 들어버렸네요. ^-^

왜 그가 그렇게 자신의 고향에 대한 향수를 잊을 수 없어 하는지 충분히 알 것 같은 느낌이 들었달까요.ㅎ

 

 

제가 야마토 사이다이지역을 중심으로 돌아본 곳은 다음과 같습니다.

헤이죠중학교(平城中) → 쯔요시군 본가 → 사이다이지키타소학교(西大寺北小) → 사이다이지(西大寺)+ 사이다이지유치원 → 헤이죠큐세키(平城宮跡)

(헤이죠큐세키는 비 때문도 그렇고, 휴관일(월요일!)에 가는 바람에 무려 이틀에 걸쳐 다녀왔다는 -_-;; 바보ㅠㅠ)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개괄적인 위치들이에요. 쯔요시, 이것이 너의 영역이니라...ㅋㅋㅋㅋㅋㅋ

 

그럼 우선 본가부터 가볼까요 :D

다음은 까페의 케이ケイ님이 올려주신 지도입니다. 클릭하시면 크게 보여요. (원문보기)

정말 전적으로 이거 하나만 믿고 갔다는!!!!! 너무 감사드려요 >.<

다만, 전 이 나이되도록 자전거를 못타고 -_-;; 게다가 날씨도 살인적이어서 나라공고까지는 버스를 탔습니다.

그 전날 날씨 검색 해 봤을 때 34도 였던가;;;; 실제로는 한 32도 되는 것 같았습니다만, 정말 땀일 등뒤에서 도로로롱 굴러 떨어지더라구요;;;

갈 때는 버스타고 올라가고 내려 올때는 걸어 내려오면서 여기저기 들러보았습니다.

 

 

 

아마 보통 나라여행은 JR나라역이나 킨테츠나라역에서 시작하실텐데요,

가난한 저는 도쿄에서 야간버스를 타고 JR나라역에 도착해서 킨테츠나라역까지 한 15분 정도 걸어갔습니다.

사이다이지역은 킨테츠나라역에서 2정거장이에요. 킨테츠나라 - 신오오미야 - 야마토사이다이지

('사이다이지'는 다른 지역에도 또 있기 때문에 '야마토'라는 명칭을 붙여 구별하고 있는듯 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JR 나라역의 모습입니다.

  이 역은 실제로 사용되고 있지는 않

  는듯 했고요그 옆에 신식건물이 있

  어요.

  킨테츠나라역으로 가려면 역에서 딱

  나왔을 때 오른쪽 방면이에요.

  오른쪽 횡단보도 하나 건너면 바로

  KFC가 있으니 그거 확인하고 가세요.

  그 길 쭉 따라올라가다 보면 또 횡

  단보도가 나오는데 그거 건너서 오

  른쪽으로 또 쭉 가면 지하철타는 지

  하도가 나옵니다. 그곳으로 쑥~들어

  가시면 되어요.

 

 

   KFC를 지났더니 나오는 미용실;;;

  뭔가... "여긴 시골이야!!!!" 라고 외치고

  있는 듯한 느낌의 유리창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이다이지역에서 나라공고까지 가는 버스입니다. 버스 승차는 2번 승강장이구요. 버스는 72번 버스입니다.

사이다이지 북쪽 출구로 나오시면 되어요.

요금은 200엔나왔고, 가는데 한 5분~7분 걸렸던 것 같아요.

버스 시간 검색은여기 (乘車地 에 西大寺駅넣고, 降車地 에 奈良工業高校前)

이 노선은 다른 노선에 비해 그나마 차가 자주 있는 편인 것 같습니다. 어떤 건 한 시간에 두 대 -_-;;

 

사용자 삽입 이미지

 

버스에서 내리셔서 바로 왼쪽으로 고개를 트시면 이렇게 "나라공업고교" 팻말이 있고 그 뒤에 세대주들 지도가 보입니다. 저 지도 앞으로 향하다 왼쪽방향으로 꺾으셔서 몇 발자국가면 왼쪽으로 훤하게 트인 큰 길이 나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정말 버스에서 딱 내렸을 때 도대체 어느 방향인지 몰라 헤매고 있는데 쓰레기 수거차량 아저씨 등장!

(아...."쓰레기 회수하는 사람"이라고 하니까 코이치의 오사카콘 첫 날 모노마네가 생각나는ㅋㅋㅋ

몹시 하이톤 & 쾌속의 "아리가또-고자이마스!!!" ㅋㅋㅋㅋㅋ)

막 버벅거리며 물어봤더니 저 간판있는 곳이라고 하더군요. 자꾸 갈색 간판이라고 하시는데 제가 보기엔 아무리 봐도 뻘건 간판이지 않나 싶습니다 하하;; 그리고 '이 아이가 왜 거길 가려할까?' 라는 의혹의 눈초리를 보내시던;;

저와 다른 루트를 통해 가셨지만 까페의 Bonnie님의 레포도 참고하셔요~ (원문보기)

 

사용자 삽입 이미지

 

별표 표시가 있는 곳이 저 갈빨강;의 간판이 있는 곳인데

파란쪽 화살표 방향으로 가시면 삥~둘러서 운동장 보시게 되구요, 

빨강쪽 화살표 방향으로 바로 가시면 학교 건물 바로 나오고 입구도 있어요.

전 설마 그렇게 삥~ 돌지 모르고 파란길을 택했다가 정말 후왁---하고 한 바퀴 돌았습니다 ㅋㅋ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운동장 쪽에서 바라본 학교의 모습이네요.

운동부 학생들이 엄청나게 많았어요;;; 선생님도 많이계시고ㅠ 그래서 더 뻘쭘뻘쭘했던ㅠ

 

사용자 삽입 이미지

 

 "헤이죠중 최고!!!" 라고 써있습니다.

당연하지. 알~티스트 쯔요시를 배출했잖아ㅋㅋㅋㅋㅋㅋ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쯔요시는 2-3 반 이었다지요.

그가 다녔던 당시의 구조와 같을 진 모르겠지만 일단 (학부모인 척(?)하고ㅋㅋ)들어가 봅니다!

입구에 바로 교무실이 있어서 어떤 선생님과 마주쳤는데 엄청 태연한척하고 신발 벗고 맨발로 들어갔습니다;;

(속으로는 월매나 떨리던지;;;; 당신 누구야!!!! 라고 하면 어쩌지 @@@@ 막 이러고 ㅋㅋ)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쇼지키 신도이 스페셜 (2003.3.26) 칸노 미호씨 나왔을 때 방송입니다.

저 창가가 자기 지정좌석이었다고.

 

사용자 삽입 이미지

 

문과 창문이 다 닫혀있고 창문은 불투명 유리라서 안이 보이지 않습니다.

그러다 창문 사이의 틈새를 발견!

(순간 이런 저 자신의 집요함에 저도 질려 버렸습니다 ㅋㅋ 너 뭐하는 애니ㅠ)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밖에서 바라 본 2-3반 교실.

저 창문 어딘가에 쯔요시가 붙어(?)있었겠죠 ㅋㅋ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가 바라 보았던 풍경은 이런 아담한 집들이 늘어서 있는 작은 동네모습 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농구장이 있어서 가봤는데.......진짜 학생들이랑 선생님이 너무 많아서 @@

초점 안맞고 흔들린 사진에 제가 얼마나 떨고 있었는지가 절실히 드러나는 듯 합니다.ㅠ

(하마터면??ㅋ) 농구선수가 될 뻔했던 쯔요시.

중학교 때 농구부에 들었었지만

연습시간이 부족하여 친구들을 따라 갈 수 없는게 분해서 금방 그만 둬버렸다는 그.

뭘 하나 하면 최고의 성과를 내려고 부단히 노력하는 그로써는

분명 연습에 매일 참가 할 수 없던 상황이 엄청 답답했을거에요 ㅠ

 

 

이렇게 해서 쯔요시의 중학교 탐방 완료입니다!

이제 다시 왔던 길을 따라 그 간판도 지나서 나라공고 앞으로 되돌아옵니다.

다음은 쯔요시의 본가로 고고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