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剛 244/Concert Repo

[도모토 쯔요시] 아스카 라이브 MC4 레포 (2010.05.14)

by 자오딩 2010. 5. 20.
01. 時空
02. Love is the Key
03. MC1
04. 歴史
05. 空がなくから
06. ソメイヨシノ
07. MC2
08. 空 ~美くしい我の空~
09. 春涙
10. MC3
11. PINK
12. MC4
13. Say Anything
14. MC5
15. 音楽を終わらせよう
16. 挨拶


이어서는, 이어서는 좀 전에도 말했습니다만 그 사랑이라고 하는 것은 바라는 것이 아니라 주는 것이라고. 사랑이란 주는 것으로 있었으면 한다고. 그런 식으로 생각하면서 계속 살아오고 있네요. 불합리한 말로 찢어지는 사람도 많이 있는. 그런 지금이지만요. 하지만 역시 주고 싶구나 라고 생각합니다.

다음 부를 곡은 그... 어쨌든 사랑을 자신은 항상 강 속에, 속에 떨어뜨리고 그리고 누군가의 곁에 도착할지 모르지만 어쨌든 사랑을 저는 강에 그저 던지는 것이라고. 이 사랑이 누군가에게 닿아서, 누군가가 사랑에 둘러쌓인다면 얼마나 행복한 것일까나. 뭔가 그런 걸 노래하고 싶네 라고 생각해서 만든 곡이네요. 

제가 노래를 만들고, 또는 말을 해서 제가 정말 모르는 곳에서 "도움을 받았습니다"라든가 "고맙습니다"라든가 여러가지 감정을 받거나 해서. 자신이 그 사람을 몰라도 전해지는구나 라고. 이 사랑의 훌륭함은 이 일을 하고 있기에 나는 느낄 수 있는 것이구나 라고 매우 생각합니다. 그래서, 그렇기 때문에야 말로 저는 한 스테이지 위의 아이돌이 되고 싶어서 계속 있는 그대로로 살아 오고 있습니다.

아이돌이라고 하는 말은 '인기인'이라고 하는 의미도 있지만 '우상'이라고 하는 의미도 있어요. 우상이라고 하는 것은 숭배되는 대상, 그런 의미도 있거나 합니다. 뭔가 자신은 정말로 현실을 노래하는 아이돌로서 있고 싶으니까. 저는 아이돌을 까닭없이 싫어한 적은 한 번도 없었고, 하지만 제가 맘속에 그린 아이돌은 세간이 상상하는 듯한 아이돌은 아닐거라고는 생각하지만, 저 밖에 될 수 없는 아이돌은 저는 앞으로도 되고자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사랑을 줄 수 있는, 사랑이라고 하는 것을 테마로, 생명이라고 하는 것을 테마로 앞으로도 점점 더 표현을 이어갈까나 하고 생각하고 있습니다만, 제가 시대에, 세상에, 일본에 바치는 사랑의 표현은 어떤 형태로, 누구에게 다다를지는 모르겠지만 저는 앞으로도 더욱더 바쳐갈까나 하는 식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런 마음도 담아가면서 이 곡 들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