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inKi Kids/[Ki]x3

[KinKi Kids] [Ki]x3 회보 no.112 + 번역

by 자오딩 2017. 3. 15.


 


 

넓은 돔 공간, 다양한 라이트가 명멸한다.
레이저 광선이 얇은 옷자락 처럼 펼쳐진다.
객석은 때때로 빛의 바다로, 때때로 별의 공간으로 정취를 바꾼다.
연말연시, 도쿄돔 & 쿄세라돔 오사카에서 열린 KinKi Kids 콘서트
넓은 공간을 두 사람의 색으로 물들이며 KinKi Kids로서의 세월이 20세가 되는 올해
2라고 하는 "최소이며 최강"인 유닛은 새로운 가능성에 여행을 떠난다.

 

 

두 사람의 목소리가
높게 낮게 서로 울려퍼진다
엮이듯 자아내는 기분 좋은 하모니
이 만남은
이미 우연이 아니다

 

 

 


堂本光一


 

─ 아리나에서 돔 콘서트로 바뀌고 셋트리스트도 약간 변경이 되었네요.
아리나 콘서트 때는 아직 「道は手ずから夢の花」가 릴리즈 되지 않았기 때문에 앵콜 부분에서 소개하는 형식이었습니다만 돔은 릴리즈 후였기 때문에 신곡을 앵콜곡으로 하는 것은 이상하다는 이야기를 해서 전반에 넣었던. 그리고 「Ballad Selection」을 낸 것도 있어서 「雪白の月」나 「銀色暗号」를 넣은 정도로 기본적으로는 바뀌지 않았죠. 돔 콘은 아니라로부터의 일환이었기 때문에 그 나름대로 재검토 했지만 특별하게 말할 것은 없네요 ㅎㅎ

 

 

─ 회장이 넓어지면 넓은 나름의 장점이 있구나하고 절실히 생각했습니다. 높이 넒이가 있는 연출로.
저는 어디든 같아요. 저쪽 회장쪽이 좋았다 같은 것이 된다면 와주신 사람들에게 죄송하니까.

 

 

─ 어디서 하든 베스트를 다한다, 라고 하는 사람이시죠.
그건 물론.

 

 

─ 댄서로서 YOSHIE상과 MEDUSA상이 새롬게 참가해주셨습니다.
아, 그건 좋았던 일이었네. 내가 연락을 해서 와주셨고.

 

 

─ 뒤에 붙어주시면 도움이 되는 것 같은게 있나요
웅, 단순히 즐거워.

 

 

─ 식사라든지 같이 하셨나요?
1월 1일의 쿄세라 다음에. 올해도 잘 부탁드립니다 같은 것으로.

 

 

─ 올해 새해는 레귤러하지 않게 「쟈니즈 카운트다운 콘서트」에도 나가지 않으셨습니다.
역시, 뭔가 이렇게 해를 넘긴듯하면서 넘기지 않은 듯한 묘한 감각이 되었어

 

 

─ 항례인 사무소 여러분과의 첫 참배에도 가지 않으셨죠.
정월다운 건 아무 것도 안했네. 정월 음식도, 떡국도 안먹었고. 항상 그렇지만.

 

 

─ 바로 무대 케이고에 들어가셨네요. 정월 행사는 엔기모노 니까...라든가 고집은 없으시네요.
괜찮아, 하지 않아도 행복하게 살고 있으니까ㅎㅎ 인생 38년간 누구보다도 생복하게 살고 있다구

 

 

─ 연말이니 정월이니 따지지 않고 자신은 자신의 해야하는 것을 한다. 오미쿠지도 뽑지 않고 오마모리도 의지하지 않고.
맞아, 그래서 모든게 해피ㅎㅎ 크리스마스라든지 어떤 것든 전혀 관계없어! (싹둑)

 

 

─ 그거, 결혼기념일을 잊어버릴 타입일지도 모릅니다.
그럴지도. 아, 하지만 가정을 가진다면 바뀔지도. 아이가 있다면 아이를 위해서는 해주고 싶잖아 크리스마스든 생일이든 아이에게는. 지금은 나 밖에 없기 때문에 할 필요성이 없잖아.

 

 

─ 본인이 자라난 가정같은 것을 구축하고 싶다는 소망은 있으신거군요ㅎㅎ 그런데 근육을 단련하기 시작한 계기는 「KinKi Kids의 붕부붕」에서의 체력 측정이었다는 것?
맞아, 육체연령은 몇 살 같은 것을 측정했습니다만, 그것과 실 연령을 비추어보니 이거 큰 일이네 라고 생각해서

 

 

─ 쯔요시군이 바디 빌딩 책 등을 생일 선물로 주셨습니다만.

내가 단련하고 있는 건 그런 근육이 아니라 실용 근육이니까. 바디 빌딩 사진같은 몸으로 안된다구. 뭔가 오해하고 있었지만ㅎㅎ 프로테인도 아미노산도 자신에게 맞고 맞지 않는 것이 있기 때문에 어렵지만 항상 마시는 것과 똑같은 것도 들어있었기 때문에 좋았어

 

 

─ 마지막으로 작년을 돌아보며.

20주년에 해에 돌입이라는 것으로 KinKi Kids로서의 표현도 넓어진 해였다고 생각하고 그런 의미에서는 앞으로도 아직아직 여러 가능성이 있을지도 모른다....이려나. 두 사람이기 때문이야말로, 라고 하는 두 사람 밖에 할 수 없는 표현 같은 것을 새롭게 발견할 수 있었던 해이지 않았을까나.

 

 

─ 1일의 쿄세라에서 "2는 최소이면서 최강의 숫자"라고 말한 코이치군의 말, 팬은 곱씹고 있습니다.

그렇다구. 올해가 서력도 헤이세이도 소수인 해라고 했더니 모두 알아주지 못해서 말이지. 그런 해에 20주년을 맞이하는거에요 "2라고 하는 최소이면서 최강의 숫자"인 두 사람이. 라는 것으로 올해도 잘 부탁해!

 

 

 

 

堂本剛

 

─ 돔콘에서는 솔로 부분에 변경이 있었습니다.

오랫동안 하면서 생각합니다만 사람이란 각자 생각하는 것이 다르지 않습니까. "이것"이라고 생각해도 그건 사람에 따라서 다르니까. 다른 부분을 맞부딪힌다고 할까 그런 쇼업을 저는 좋아해요. 그래서 여러 사람과 이야기를 합니다. 어떤 사람일지, 어떻게 하면 그 사람이 빛날 수 있을지, 내가 도와줄 것이 있을지. 이번 투어는, 아리나부터 시작했기 때문에 밴드 여러분과도 많은 이야기를 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만 돔이 되었을 때 멤버가 다소 변경되어버렸어요. 그렇게 되면 제 경우, 함께 할 수 있는 음악이라고 하는 것이 변해버리고 마는. 그 사람이 있기 때문에 이런 것이 가능하다... 고 생각하고 있기 때문에. 사람은 모두 각자에게 개성이 있어서 같은 악기를 연주하고 있어도 다른거에요. 그래서 새로운 멤버와 할 수 있는 것, 이라고 생각했을 때 무엇이 있을까나- 하고. 그래서 생각해낸 것이 지난 번 아리나의 후쿠오카 때 판명된 "어딘가에서 피로한, 아직 CD로 되어있지 않은 곡"에 대한 것이었네요. 그 때는 밥 먹는 김에 같은 분위기로 모두 함께 가볍게 들었습니다만 뭔가 스트레이트한 발라드 가사와 이런 곡, 지금이라면 안쓰겠네 라든가 옛날부터 Funk를 좋아했구나, 라고 하는 새로운 발견이 계속 있어서. 그래서 도지마군을 포함하여 이 곡 좋네 라고 들떴었기 때문에서. 이번 참가하지 않음 뮤지션도 포함해서 즐거워 했던 그 곡을 그대로 가져오는 것에 의해서 그 사람의 냄새도 있다고 할까. 전 멤버도 지금의 멤버도 모두 함께 하는 곡, 이라고 하는 것을 실행했다고 할까. 어레인지도 당시와 거의 같습니다. 그 편이 하는 의미도 있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아마 17, 8세 무렵 만들지 않았을까라고 하는 확실히 기억나지 않을 정도로 정말 초기의 곡이에요.

 

 

─ 쯔요시군작으로는 N album에서의 「陽炎 ~Kagiroi」도 있었습니다. 저건 어떤 식으로 탄생한 곡인가요

처음에 도지마군과 뭔가 만들자는 것으로 모였습니다만, 완성까지는 못하고 집에 돌아가서.... 공작이란 상당히 어려워요, 가사는 특히. 그래서 제가 먼저 "우선 초안으로 쓸테니"라는 것으로 말을 쓰고. 쓰고 있는 사이에 멜로디 같은게 나오기 때문에 그 멜로디와 가사를 그대로 후일에 가져갔더니 "아, 이 느낌 좋지 않아"라고 하는 것으로. 가사는 지금 시대, 모두 사실인 얘기, 거짓인 얘기를 말하고 있기 때문에 사람의 가여운(哀れな) 부분을 노래하면 좋으려나 라고 생각해 만든 느낌입니다.

 

 

─ 두 사람의 목소리가 겹치는 방식이 절묘합니다.

멜로디, 가사는 우선 제가 만들었습니다. 코드나 미묘한 증감을 도지마군과 상담해서 그걸 편곡자에게 던지고. 제가 이런 소리를 원한다든지 조금 더 이 코드에 멋부림이 있었으면 좋겠다든지 말하면 미세조정해줍니다. 그래서 제 목소리 성질과 코이치의 목소리 성질의 좋은 점, 나쁜 점 알고 있기 때문에 저는 이 마이크로 한다든지. 주파수는 이 쯤을 올리고, 이 쯤을 자른다든지 그런 것을 감각으로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두 사람의 목소리가 서로 겹쳐졌을 때 딱 좋게 되지 않을까나...라고 하는 대략적인 짐작은 가기 때문에.

 

 

─ 「薔薇と太陽」에서는 두 사람의 표현 방식의 새로운 융합이 있는 한편  「陽炎 ~Kagiroi」는 두 사람의 노래의 새로운 매력을 들려주신 느낌이 들었습니다.

「薔薇と太陽」은 물론 훌륭한 곡이고 매우 좋아합니다. 그건 그것대로 있으면서 저는 좀 더 "두 사람의 노래"라는 방향을 해가고 싶은 느낌이들어요. KinKi Kids의 노래는 어렵다고 자주 이야기 되고, 「陽炎 ~Kagiroi」카기로이도 특징(クセ)이 있는 곡입니다. 가벼운 기분으로 부를 수 있는 노래 쪽이 지지받을지도 모르겠습니다만 저는 가라오케에서 부르기 쉬운 듯한 곡을 만드려고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들어주시는 곡이라고 할까 생활 속에 그저 있는다고 할까. 듣는 사람에게 있어서 최고급의 곡을 만들고 싶다고 하는 생각이 있어요.

 

 

─ 마지막으로 연말연시의 이야기를.

사실은 콘서트가 끝나고 나서 컨디션이 안좋아서 잠을 잤기 때문에 아무런 정월다운 것은 하지 않았습니다. 올해의 계획은 이야기는 여러 가지 있습니다만 어떻게 실현 할 수 있을지 저희들도 목을 빼고 기다리고 있는 느낌이네요ㅎㅎ 올해도 잘부탁드립니다.

 

 

 

 

 

 

 

 

 

 

 

조각컷은 저녁에 다시 보고 업뎃할게요~ (원본 스캔 자체가 크지는 않아서 어케 될지 모르겠지만@@)

최고급 곡을 만들고 싶다는 말에 급 또 자부심이 어깨에 쌓여간다며bbb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