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inKi Kids/雑誌

[KinKi Kids] 170624 月刊ザテレビジョン 8月号 + 번역

by 자오딩 2017. 6. 25.


Domoto Koichi


─ 뉴 싱글 「The Red Light」은 「우리들은 데모를 듣자마자 쿠보타 토시노부상의 곡이라고 바로 알았어」라는 코이치.


싱어송 라이터 분께 받은 곡의 경우 그 분의 노래의 뉘앙스를 이해한다고 하는 것이 필수 항목이라고 나는 생각하네. 그게 없으면 어딘가 부족하다고 까지는 말할 수 없겠지만 쿠보타상 독특의 그루브감이 목소리에 남아있지 않으면 이 곡은 가장 좋은 형태로 살 수 없는. 그렇다고 해서 완전한 흉내를 내도 소용이 없고 노래 녹음은 "어디까지 다가갈 것인가, 어디까지 자신이 가진 맛과 맞붙일 것인가" 라고 하는 작업이었습비다. 뭐 그런 가운데 얼마 전의 『MTV Unplugged』의 수록 때 "누가 만들었는지 알아?"라고 관객에게 물었더니 모두 고개를 갸웃거렸으니까. 쿠보타상의 그루브를 존중하면서도 그만큼 KinKi 다운 악곡으로 되었을지도.



─ MV에서는 작년 싱글 「장미와 태양」도 담당했던 댄서 YOSHIE에 의한 안무를 베이스로 두 사람이 댄스. 그렇다고 해도 완벽히 안무대로 하는 것이 아니라 상당한 비율을 각자의 프리 댄스로 보여주고 있다. 시각적으로도 그루브 중시라고 하는 것이다.


YOSHIE상은 평소 일절 타협을 허락하지 않는 사람인만큼 MV 현장에서의 모습을 본 기자 여러분은 "의외로 상냥하네"라고 생각했을지 모르겠지만 이 곡의 경우는 우리들이 자유롭게 리듬을 타는 것, 그걸 요구 받았을 뿐. 곡에 따라 지도하는 입장도 나눠서 사용하고 계십니다. 어쩄든 같은 액센트가 계속 나오는 곡으로... 라고 해버리면 ♪챵! 탕! 챵! 이라고 울릴 뿐인 오케스트라이기 때문에에 본래 그다지 춤에는 적합하지 않네. 그래서 그 부분은 YOSHIE상과 이야기해서 춤춘다고 하기 보다도 "리듬을 짜는" 방향으로 되었어. 리듬만 맞는다면 나머지는 필링으로, 멋있다면 OK라고 하는 느낌으로. 참고로 최근의 싱글에 반드시 붙어있던 콩트같은 것의 특전 영상은 이번은 없습니다. 항상 있다고 생각했다면 큰 착각입니다!ㅎㅎ



─ 자아, 드디어 이번 달은 데뷔 20주년의 절목. 데뷔 당시 18세였던 자신을 이번 객관적으로 되돌아 보고 무슨 생각이 드는지?


머리 자르길 잘했다고 생각하네 ㅎㅎ 너무 표면적이야? 에.. 어떤 애였는지 같은건 모르겠지만... 뭐 어쨌든 열심히는 하고 있지 않았어? 터놓고 말하자면 요즘 무리들에 비하면 엄청 성실했다고 생각해. 여자애와 놀러 가서 SNS 올리고... 같은 무른 생활은 일절 보내지 않았던. 뭐, SNS도 없었지만 말야ㅎㅎ 시대가 다르고 우리들의 경우 놀려고 해도 놀 여유가 없었다고 하는 것도 있었기 때문에 비교할 것도 아니지만 말야



─ 20주년 한 달 동안은 앞에서 말한 MTV를 시작으로 각국에서의 특방이 대기중.


「MTV」는 오랜만에 라이브 하우스에서 부르고 관객의 분위기가 평소와는 조금 다른 것은 느꼈으려나. 긴장감이 있다고 할까. 모두 조금 멋부렸었어? 글쎄, 거기까지는 깨닫지 못했지만ㅎㅎ 「LOVE LOVE 아이시떼루」 수록은 요시다 타쿠로상이 옛날 그대로의 러프한 텐션으로 와주셨기 때문에 나도 옛날 처럼 하자고 하는 기분으로 임했어. 수록 후 타쿠로상으로부터 사랑이 있는 메일도 받았고... 그리고 「우리들의 용기 미만시티」의 촬영도 기다리고 있고 이벤트도 있고. 팬 분들을 시작으로 여러 분들이 축해주시는 지금의 상황에는 감사 밖에 없습니다. 향후도 여러분, 부디 잘부탁드립니다. ...아 「타모리 구락부」에도 나와, 왠지ㅎㅎ 수록은 아침 10시부터 볼링하고 왔습니다. 봐줘~




Domoto Tsuyoshi


─ KinKi Kids가 데뷔 20주년에 발하는 제 3탄 싱글은 쿠보타 토시노부의 제공곡 「The Red Light」. 처음에 데모를 들은 순간부터 쯔요시는쿠모타의 작품이라고 알았다고 한다.


쿠보타상의 독특한 목소리로 알았고 그 첫인상부터 완전 멋있다고 생각했습니다. 저도 소울이나 Funk, 블랙 뮤직, R&B라고 하는 음악은 좋아해서 듣고 있고 만들기도 하고 있는. 그래서 이런 곡을 쿠보타상께서 만들어주시는 것은 솔직하게 기뻤습니다. 거기에 20년 하다보면 KinKi도 이런 곡을 싱글로 노래할 때가 오는구나 라고 하는 조금 신기한 감각으로도 되었네요.



─ 위험한 사랑에 빠져가는 남성의 심정을 그린 이 곡은 매우 스릴링하고 섹시. 당연히 레코딩에서도 색기를 내는 것을 의식했겠지 라고 생각했는데 아무래도 그렇지도 않은 듯 하다.


데모 자체가 쿠보타상이 노래하고 계신 것이었으니까 말야. 그래서 그 보컬을 몇 번이나 듣는 것으로 거기서부터 여러 가지를 헤아려 불렀습니다. 섹시하게 들린다고 한다면 그런 테이스트를 제가 쿠보타상의 노래에서 받아들였다고 하는 것. 악곡이라고 하는 것은 만든 사람이 출발점이기 때문에 만든 사람의 노래를 듣는 것이 제일이고 거기에 자신이 무엇을 느끼는 것이 중요. 특히 아티스트나 싱어송 라이터 분이 만들어주신 악곡의 경우는 모든 메세지는 그 안에 담겨져 있다고 생각하니까.



─ 데뷔 곡 「유리의 소년」이 야마시타 타츠로 작곡 프로듀스였듯이 이 20년 간 항상 퀄리티 높은 악곡을 만들어 온 KinKi. 그들이 그 음악성을 더욱 기르게 된 것이 「LOVE LOVE 아이시떼루」라는 것은 틀림없다. 이 방송도 데뷔 기념일인 7/21에 16년 만에 부활.


16년만이라고는 생각할 수 없을 정도로 당시의 분위기 그래로 화기애애 하게 수록 할 수 있었네요. 하지만 이 방송이 있었기 때문에 우리들은 기타를 시작했던. 처음엔 무턱대고였지만ㅎㅎ 저 자신은 하고 싶던 것도 아니었기 때문에 다시 한 번 KinKi에게 매우 영향을 준 방송이구나라고 생각합니다. 거기에 요시다 타쿠로상이라고 하는 존재도 매우 컸던. 아티스트로서 존경하고 있는 것은 물론이지만 타쿠로상이란 매우 순수하고 올곧은 분이에요. 그 모습을 가까이서 보면서 올곧게 살아도 괜찮구나. 어른이 되어도 자신이 생각하고 있는 것을 솔직하게 말할 수 있는 사람이란 이렇게나 반짝반짝거리는 구나 라고 생가했습니다. 그래서 감수성이 예민한 시대에 타쿠로상 같은 멋진 어른과 만날 수 있었던 것은 정말로 다행이었던. 타쿠로상은 그런 것 생각하고 계시지 않을지도 모르겠지만ㅎㅎ



─ 「LOVE LOVE」이외에도 음악면에서는 「MTV Unplugged」가, 드라마로는 20년만이 되는 「미만시티」가 방송되는 등 20주년을 기념한 방송이 줄지어 있다. 하지만 이런 스페셜한 컨텐츠에 일희일우하지 않는 점도 또 그답다.


20주년을 축하해주는 것은 감사한 일이지만 저 자신은 특별히 아무 것도 생각하고 있지 않아요. 팬 분들이나 주위 사람들에 대한 감사의 마음은 20주년이라고 해서가 아니라 언제나 갖고 있고 말이죠. 그래서 저는 올해도 그렇게 지금부터도 언제나 변함없이 하나 하나에 대해서 성실하게 해가자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20주년의 "지금" 을 찾는 10문 10답



Domoto Koichi


Q01. 지금, 가고 싶은 장소는?

없어. 지금 이 세상은 위험한 걸ㅎㅎ 외국도 국내도...



Q02. 1개월 휴가가 있다면 무엇을 할지?

그 때 생각할래!



Q03. 지금 자신을 한자 1글자로 표현한다면?

한자는 아니지만 그 질문을 들은 지금의 감정은 「え(에)」에 점 두개 찍어서 「え”(엙)」. 연말 이외에 그 질문을 하는 건 안해줬음 하네. 매년 말에 딱 한 번 힘내서 생각하기로 정했기 때문에 여름은 거절합니다 ㅎㅎ



Q04. 지금부터 음식 배달을 시킵니다. 무엇으로 하시겠습니까?

일단 주문할 가게를 어디로 할지 정해주세요. 그것에 따라 대응할테니. 나 항상 그런 걸, 장르와 가게마다 항상 이것 이라고 하는 메뉴를 정하고 있어. 「오늘은 아무래도 와식이 좋아」라든가 「절대 양식인 기분」이라든지 그런 거 없으니까. 저 재미없는 녀석이에요...



Q05. 최근의 입버릇은?

「ない(없어)」 자주 말하네, 주로 이런 인터뷰 때에ㅎㅎ 그리고 「이거 전에도 말했지만...」이나 「이거 다른 장소에서도 말했지만..」같이 전제하는 것. 왜냐면 정말로 취재 때는 같은 것을 몇 번이나 질문 받는 걸!


 

Q06. 지금, 없어지면 곤란한 것은?

초등학생 같은 질문이네. 공기! 초등학생 같이 대답해 봤어ㅎㅎ



Q07. 지복의 한 때는?

F1을 보고 있을 때!



Q08. 라이브 전에 반드시 하는 것은?

몸을 깨우기 위해서 샤워를 하는



Q09. 20년 후는 어떤 남성이 되어있을 것이라고 생각하는지? 

내일의 일도 상상 못하는데 20년 후의 일같은 건 알리가 없잖아! 내 입장에서 보면 그런 거 상상하는 것이 이미 쓸데없다는 것 이외에 아무 생각도 들지 않습니다! ㅎㅎ



Q10. 도모토 코이치의 취급설명서. 제일 주의사항은?

이런 식으로 평소 심한 말만 하기 때문에 도S라고 생각되기 쉽습니다만ㅎㅎ 전혀 그 쪽 계는 아닙니다. 사실은 의외로 노멀하기 때문에 「놀려줘」 「괴롭혀줘」라고 하는 요망에는 응할 수 없습니다! 기대하지 말아주세요ㅎㅎ





Domoto Tsuyoshi



Q01. 지금, 가고 싶은 장소는?

해외는 딱히 없네요. 일본이라면 물론 나라. 제일 마음이 쉴 수 있는 장소이기 때문에.



Q02. 1개월 휴가가 있다면 무엇을 할지?

이 세계에 들어오고나서부터 한 달이나 휴일이었던 적이 없어요. 그래서 전혀 상상할 수 없는ㅎㅎ 하지만 무언가 생각나면 적당히 나가는 정도로 기본적으로는 아마 아무것도 안하겠죠.



Q03. 지금 자신을 한자 1글자로 표현한다면?

「疲(피곤)」 혹은 「眠(잠)」 ㅎㅎ



Q04. 지금부터 음식 배달을 시킵니다. 무엇으로 하시겠습니까?

제 쪽에서 저 가게 저게 먹고 싶어라고 그다지 말한 적이 없어요. 대체 언제나 스태프상이 적당히 시켜주시는 것 중에서 이거려나 라고 고르기 때문에. 그래서 고집하는 건 없네요.



Q05. 최근의 입버릇은?

「疲れた(피곤하다)...」 아니면 「しんどい(힘들어)...」ㅎㅎ 그래서 옛날 제가 했던 방송명이 「도모토 쯔요시의 쇼지키 신도이」로 되었을 정도니까요ㅎㅎ



Q06. 지금, 없어지면 곤란한 것은?

생각한 적 없어. 만약, 뭔가 없어진다고 해도 그렇다면 그 나름대로 대응하자고 생각하며 살고 있기 때문에



Q07. 지복의 한 때는?

잘 때. 드디어 오늘 하루가 끝났어~ 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딱히 마음을 놓는 것은 아니에요. 다음 날도 여러 가지 있으니까. 다만 일어 날 때 다음 날 순서같은 것은 생각하고 있기 때문에 침대에 들어가고나서 부터는 그런 것은 생각하지 않는. 어쨌든 몸과 머리를 쉬게 하도록 하고 있네요.



Q08. 라이브 전에 반드시 하는 것은?

가벼운 스트레칭 정도네요. 다만 아슬아슬한 건 싫기 때문에 일찍 끝냅니다. 옷 갈아입는 것도 그런. 의상도 꽤 일찍 입고 있어요.



Q09. 20년 후는 어떤 남성이 되어있을 것이라고 생각하는지? 

평범한 아저씨이겠죠ㅎㅎ 나라에 돌아가 불상 관계의 일을 하고 있다든지. 멍~ 때리면서 편히 살고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ㅎㅎ 음악도 할 수 있다면 하고 싶지만 그렇게 쉽게 할 수 이야기는 아니기 때문에 그 때가 되보지 않으면 알 수 없네요.

 


Q10. 도모토 코이치의 취급설명서. 제일 주의사항은?

냅둬주세요ㅎㅎ 방치되는 것이 제일 편합니다ㅎㅎ


















COVER EPISODE


KinKi Kids 표지 등장은 약 1년만. 절목이라고 하는 것도 있어 흰 셔츠 + 빨강과 파랑의 넥타이로 어른스럽게 스타일링했습니다. 취재 중간 도모토 쯔요시에게 「이 20년을 의성어로 표현하면 어떻습니까?」라고 물어보자.. 「『ふぅううううう~후우우우우우우~』라는 느낌. 힘들었으니까ㅎㅎ」라는 대답. 전력으로 달려온 20년, 정말로 축하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