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news.mynavi.jp/news/2016/09/12/378/
2016/09/12
ファンがお金を出したコンテンツ、1位は「嵐」--ラブライブ! やアイマスも
팬들이 돈을 낸 콘텐츠, 1위는 「아라시」-- 러브 라이브! 나 아이돌 마스터도
博報堂DYメディアパートナーズと博報堂との共同研究プロジェクト「コンテンツビジネスラボ」は9月12日、最新の全11カテゴリ・計740のコンテンツに関する「リーチ力・支出喚起力ランキング」を発表した。全国調査「コンテンツファン消費行動調査」の2016年版のデータをもとに算出したもの。
하쿠호도 DY 미디어 파트너즈와 하쿠호도와 공동 연구 프로젝트 "컨텐츠 비즈니스 연구실"은 9월 12일 최신 전 11카테고리· 총 740의 콘텐츠에 관한 "리치(Reach)력·지출 환기력 랭킹"을 발표했다. 전국 조사 "콘텐츠 팬 소비 행태 조사"의 2016년판의 데이터를 토대로 산출한 것.
「リーチ力」と「支出喚起力」は、企業のコンテンツ活用を促進するために、コンテンツビジネスラボが開発した独自指標。リーチ力はそのコンテンツが一年間に到達できる人数を表し、支出喚起力はコアファンによる年間の関連市場規模を示している。
"리치력"과 "지출 환기력"은 기업의 콘텐츠 활용을 촉진하기 위해서, 컨텐츠 비즈니스 연구실이 개발한 자체 지표. 리치력은 그 콘텐츠가 한해에 도달할 수 있는 인원을 나타내고, 지출 환기력은 코어 팬들의 연간 관련 시장 규모를 나타내고 있다.
リーチ力では、1位が「進撃の巨人」に。そのほか「ドラゴンボール」「NARUTO」「暗殺教室」といった、2015年に劇場映画化した人気コミックコンテンツが上位に入った。
리치력에서는 1위가 "진격의 거인"에. 그 외 "드래곤 볼" "NARUTO" "암살 교실"이라고 하는 2015년에 극장 영화화한 인기 만화 콘텐츠가 상위에 들어갔다.
また、ファンによる支出喚起力ランキング上位は、2015年にドームツアーを行った「嵐」を筆頭に、ライブ活動の活発なアーティストグループが多数を占めた。また、「ラブライブ!」や「アイドルマスターシリーズ」といったリアルタイム性の高いアニメ、リズムゲーム、声優イベントを提供している作品もランクインした。
또 팬들의 지출 환기력 랭킹은 2015년에 돔 투어를 한 "아라시"를 필두로 라이브 활동의 활발한 아티스트 그룹이 다수를 차지했다. 또 "러브 라이브!"와 "아이돌 마스터 시리즈"와 같은 실시간성이 높은 애니메이션, 리듬 게임, 성우 이벤트를 제공하고 있는 작품도 올랐다.
ラボでは、「リーチ力・支出喚起力共に、劇場公開、ライブコンサート、イベントといった、リアルタイムかつリアルプレイスで提供されるライブ体験型のコンテンツのパワーが目立つ結果となりました」とコメントしている。
랩에서는 "리치력·지출 환기력 함께 극장 공개, 라이브 콘서트 행사 같은 실시간으로 리얼 플레이에서 제공되는 라이브 체험형 콘텐츠의 파워가 두드러지게 됐습니다"고 말했다.
오.... 킨키!
그래도 그 연말 돔 공연이 한 몫 하는구나... 올해는 더 올라가겠는 걸;;;
'KinKi Kids > 雜情報' 카테고리의 다른 글
[KinKi Kids] 9/13 TV GUIDE PERSON 트윗 : VOL.49 취재 비화 ② (0) | 2016.09.14 |
---|---|
[KinKi Kids] 9/13 TV GUIDE PERSON 트윗 : VOL.49 취재 비화 ① (0) | 2016.09.13 |
[KinKi Kids] 9/11 「TV GUIDE PERSON VOL.49」 인터뷰 담당 真田仁平(마츠다 니헤이)상 트윗 (0) | 2016.09.12 |
[KinKi Kids] 9/11 하마사키 아야상 트윗 (0) | 2016.09.11 |
[KinKi Kids] 9/10 NHK SONGS「吉田拓郎~今だから人生を語ろう~」요시다 타쿠로상 킨키 언급 (0) | 2016.09.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