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inKi Kids/雑誌

[KinKi Kids] 160921 TV LIFE 10/7号 + 번역

by 자오딩 2016. 9. 23.




堂本光一


이번 「N album」은 도지마상이나 요시이상 많은 아티스트 분들의 협력이 있어 무사히 완성하였습니다. 그 중에서도 도지마상은 많은 곡에 관여해주시어 게다가 저희들이 모르는 부분에서도 여러 가지 힘을 써주셔서 정말로 감사하고 있습니다. 전체적으로는 팝한 느낌으로 완성되지 않을까나...라고 말하면서도, 한 곡 한곡은 레코딩을 했기 때문에 기억하고는 있지만 전체적으로는 아직 듣지 못했지만요ㅎㅎ


그러고 보니 아까 듣고 놀랐습니다만 통상 앨범은 2014년 이래의 2년만인거야? 전혀 안냈었구나. 헤에~. 내년은 7월에 데뷔 20주년. 올해는 20주년 해라고 하는 것으로 여러 가지 KinKi Kids의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만 10주년 때는 팬 여러분들로 부터 리퀘스트를 받아서 「39」라고 하는 앨범을 내거나 했었던. 20주년도 뭔가 특별한 것을 전해드릴 수 수 있었으면 하고 생각해서 레코드 회사 분과 여러 가지 생각하고는 있지만 일단 지금은 말할 수 없습니다! ㅎㅎ 이번 「N album」은 특별히 20주년 운운이 아니라 통상 앨범의 흐름으로 생각해주시는 편이 좋다고 생각해요. 앨범 곡의 이야기를 하자면 「Plugin Love」같은 외국 분이 만든 곡도 최근은 재미있네-라고 생각해서. 창조성이 다르기 때문에 스스로는 생각할 수 없는 곡이 완성되거나 하는. 그래서인지 내 솔로곡에서는 외국 분이 만든 곡이 많은 거겠네. 「Plug in Love」는 댄스를 상상시키는 곡이기 때문에 라이브를 의식해서 만들었다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을지도 모르겠지만 일절 그런 것은 없습니다ㅎㅎ


에? 「なんねんたっても」라는 곡에 연관해서 「몇 년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것?」 안이하네- ㅎ 물론 F1이라구! 벌써 30년정도 좋아하니까. F1의 매력? 길어질 거고 어차피 안써줄테니 생략하겠습니다ㅎㅎ 한 마디로 말할 수 없는 것이 F1의 재미이기도 하고 그 부분이 문제이기도 하네. (생각에 잠기는)


라이브에 관해서 말할 수 있는 것은 20주년이기 때문에 「축하해!」같은 라이브로는 되지 않을거라고 생각해. 여러 의미에서 총괄적인 요소는 들어가는 것으로는 될거라고 생각하지만. 그렇다 해도 오랜만의 부도칸에서의 라이브니까 말야. 부도칸은 맛치상의 라이브를 보러갔던 것이 마지막이려나. 확실히 데뷔 전에 라이브를 했던 적이 있어 천장이 높고 관객으로부터 스테이지를 내려다보는 느낌으로 독특한 분위기가 있던 것을 기억하고 있어. 어떻게 될진 모르겠지만 퀄리티 높은 라이브를 전해드릴 수 있도록 힘내겠습니다!




堂本 剛


지금의 KinKi Kids는 무엇을 불러도 좋은 그룹이구나라고 저는 생각하고 있습니다.러브송이나 팝한 곡부터 언젠가부터 생명이라든가 사랑이라든가 지구라고 하는 큰 테마의 노래도 정착하여 그런 곡을 제공해주시는 아티스트분이나 작가분도 늘어온. 테마에 한정되지 않고 공격적인 음악이거나 캣치를 의식하지 않기 때문이야말로 좋은 곡이거나 하는 것도 제공할 수 있는 그룹이구나 라고 생각해주신다는 것은 느끼네요. 그런 의미에서 이번 「N album」도 많은 작사분들이 많은 어프로치를 해주신 멋진 곡이 모인 KinKi Kids다운 앨범으로 완성되었구나 라고 생각합니다. 자주 "KinKi Kids다움이란?"같은 질문을 받습니다만 저의 대답은 「모릅니다」입니다. "저와 코이치가 노래한다=KinKi Kids답다"라고 하는 단순한 것이 아니니까요, 음악이란. 저희들이 노래해서 성립하도록 노력을 하고 있는 부분도 있습니다. 그것이 설명 가능하다면 좋을 지도 모르겠지만 저희들의 관계성이난 앨범에 대한 마음 전부를 부딪히려고 생각했다간 팽대한 문자량이 되어버릴테니 여기서 말하는 것은 어려운ㅎㅎ 그만큼 진지하게 마주하고 있는 것이고, 마음도 얄팍한 것이 아니니까. 이번도 팽대한 방대한 곡 중에서 두 사람과 스태프가 선별하여 어레인지는 어떻게 할까 라고 대화를 거듭하여 레코딩을 했던. 곡을 고르는 기준도 우선든 두 사람의 감각입니다. 지금까지 함께 해온 저와 코이치 밖에 모르는 감각이 있어서 그걸 말로 하는 것도 매우 어렵지만. 무난한 코멘트로 흘려버리는 것도 가능하겠지만 그건 하고 싶지 않기 때문에 「모르겠습니다」는 결코 대충 던지는게 아니라 제 나름의 가장 적확한 대답인 것입니다. 설명은 할 수 없지만 들은 사람이「KinKi Kids답네」라고 느껴주신다면 그걸로 좋은거려나라고 저는 생각하고 있습니다.


앨범 발매와 동시에 전국 투어가 시작됩니다. 일본 부도칸에서 스타트할 수 있었으면 이라고 하는 제안은 했습니다. 이런 시기의 투어나 회장도 저희들로서는 오랜만. 솔직히 내용에 관해서는 아무것도 결정되지 않은 상태라서 말할 수 있는 것이 없습니다 (취재 당시). 하지만 이런 형태로 전국의 회장에서 할 수 있는 것도 인연이 있기 때문인 것. 앞으로 코이치와 생각해가려고 생각합니다. 지금 말할 수 있는 것은... 저도 코이치도 지방에 갔다고 해서 「현지 구루메를 먹고 싶어!」같은 타입은 아니고, 평범히 호텔에 돌아가서 잘 뿐. 그렇기 때문에 이벤터분은 신경쓰지 않으셔도 괜찮기 때문에 분명 편하실거라고 생각하네요 ㅎㅎ





Domoto Koichi


1. 아침에 일어나면 우선 무엇을 하십니까.
우선은 세수를 합니다. 세안폼 같은 것은 거의 사용하지 않고 물로 씻어요.



2. 일어나서 집을 나가기 까지의 시간은 어느 정도?
샤워같은 것도 딱히 하지 않고 10분이나 15분정도가 아닐까.



3. 좋아하는 시간대는 몇 시쯤?
밤중이려나. 프라이베잇한 시간이기 때문에 좋아해.



4. 매일 먹는 것, 마시는 것은 있는지?
서플리멘트는 엄청나게 마시고 있는. 최근 몸을 단련하고 있기 때문에 꽤 몇 종류나 마시고 있어.



5. 고기파? 생선파?
그런 건 기분에 따른거잖아! 대체로 음식에 고집이 없으니까 거기에 있는 것을 먹는. 봐봐, 지금도 취재 현장에 있는 슈마이 먹고 있잖아 ㅎㅎ



6. 잘 때의 자세는?
5번과 같이 그 때의 기분에 따른다구! 앞으로 「기분에 따라서」라고 대답하는게 많을 것 같네-ㅎㅎ



7. 잠들고 깨는 건 좋은 편? 나쁜 편?
잠 드는건 그다지 좋지 않네. 최근 일어나는 건 좋은. 계속 트레이닝을 하고 있기 때문에 컨디션이 좋은 걸까나.



8. 몸은 우선 어디서부터 씻는지?
우선은 몸의 아래부분의..... 말할 수 있겠냐며! 그런거ㅎㅎ 상상에 맡기겠습니다. 그 후 욕조에 들어가고 욕조를 나와서 얼굴부터 씻는.



9. 욕조에는 담그는 편?
네, 왔네요! 이번 3번째의 「기분에 달렸어!」 참고로 욕조에 담글 때는 바스 솔트는 넣지 않아요.



10. 징크스는 믿는 편? 믿는 경우 예를 들어 어떤 징크스?
그다지 믿지 않지만 이렇게 하지 않으면 기분 나쁘네라고 하는 것은 있어. 무대에서는 구두는 오른쪽부터 신는다든가. 그걸 깨면 나쁜 일이 일어난다든지는 전혀 생각하지 않아.



11. 자리는 구석파? 한가운데 파?
무슨 말이야? 뭐, 직감으로 구석. 비행기는 통로 측이 좋아. 화장실에 가기 쉽고.



12. 친구에게 연락은 메일파? 전화파?
때에 따라 달라! 아까부터 꽤 "기분에 따라 다르다"이거나 "상황에 따라 다르다"이네-ㅎㅎ 뭐, 전화 쪽이 적으려나. 메일 쪽이 많겠지만 귀찮다 싶으면 전화해버려.



13. 이모티콘은 사용하는 편?
안 써.  사용을 안 해본 건 아니지만 사용 법을 잘 모르겠어.



14. 평소 가지고 다니는 가방은 큰 편? 작은 편?
애초에 일상에서 가방을 갖고 다니지 않아. 내가 가방 들고 있는 거 본 적 없지? 핸드폰 밖에 안들고 다녀. 지갑도 안 들고 있는 경우가 있어. 원정할 때 정도려나 가지고 가는 건.



15. 목소리나 몸을 위해 하고 있는 것은?
아까도 이야기 했지만 지금은 근육 트레이닝을 하고 있어. 무대 「SHOCK」중의 목소리 케어는 가글하고 제대로 발성하고. 그래도 안될 때는 안되지만 말야.



16. 밀어붙이는 것(押し)에는 강한 편? 약한 편?
상황에 따라 달라. 들이대는 여자애라는 건 어떻게 해오는거야? 잘 모르겠어!



17. 칭찬으로 크는 편? 혼나면서 크는 편?
칭찬받으며 크고 싶지만 쟈니상한테라든지도 칭찬 받는 일은 없으니까. 혼내시는 건 아니지만 항상  「정말 You 야바이요-」라고 들어 ㅎㅎ



18. 일본에서 한 번은 가보고 싶은 장소는?
전혀 없어! 솔직히 가 본 적 없는 장소도 이제 잘 모르곘어. 돗토리? 시마네? 전부 가본 적 있어. 아쉽지만 없습니다.



19. 해외에서 한 번은 가보고 싶은 장소는?

이탈리아의 실버 스톤이려나 F1 회장. F1으로 이탈리아는 2번,  벨기에는 1번 갔으려나.



20. 최근 교류한 사무소 선배후배는?
후배는 지인의 이벤트에서 만나거나 하고, 선배라면 히가시야마상의 집에서, 그 외에도 여러 멤버도 있고 식사를 했어. (자세한건 10월 3일 발매 TV LIFE 프레미엄에서!)




Domoto Tsuyoshi


1. 아침에 일어나면 우선 무엇을 하십니까.
우선은 양치를 하네요.



2. 일어나서 집을 나가기까지의 시간은 어느 정도?
1시간~1시간 반. 하지만 이렇다 할 만한 뭔가를 하고 있는 게 아니라 멍하니 보내는 시간이 대부분. 일어나서 바로 집을 나가는 걸 그다지 좋아하지 않기 때문에



3. 좋아하는 시간대는  몇 시쯤?
해가 나오는 낮 시간대를 좋아하네요. 일의 작업은 생각이 들 때 하기 때문에 야행성은 아닙니다. 아무 일도 없다면 밤샘도 하지 않습니다!



4. 매일 먹는 것, 마시는 것은 있는지?
뭘까요...  물은 마십니다만 의식은 하지 않아서. 의식해서 섭취한는 것은 딱히 없을지도.



5. 고기파? 생선파?
둘 다 "파"라고 하는게 있어?ㅎㅎ 둘 다 좋아해서 그 때의 기분이니까 「한 주에 1번은 반드시 야키니쿠」같은 고집은 없네요. 맛있으면 내용에는 흥미가 없을지도.



6. 잘 때의 자세는?
위를 보고. 일어났을 때도 거의 그대로의 자세로 일어나는.



7. 잠들고 깨는 건 좋은 편? 나쁜 편?
좋은 편입니다. 일이 바쁘거나 해서 기분이 불안정하거나 하면 자연스레 둘 다 나빠지지만 평상시는 바로 자고 일어났을 때도 꾸물꾸물 하거나는 하지 않습니다.



8. 몸은 우선 어디서부터 씻는지?
왼팔부터. 목욕탕에서 씻는 순서를 말하자면 얼굴이 먼저이지만, 몸에 한정한다면 왼팔이네요. 습관이기 때문에 특별한 이유는 없습니다.



9. 욕소에는 담그는 편?
평소는 담그지 않지만 피곤할 때나 기분을 느긋히 쉬게하고 싶을 때는 들어갑니다.



10. 징크스는 믿는 편? 믿는 경우 예를 들어 어떤 징크스?
없습니다. 너무 믿는 것으로 인해 거기에 의존하거나 해서 자신이 없어져버리는 거라면 필요 없다고 생각하네요. 그러니까 고집하지 않는 것이 가장 좋다고 생각합니다.



11. 자리는 구석파? 한가운데 파?
구석. 한가운데에 앉는다는 건 조금 건방진 듯한 이미지가 있기 때문에 ㅎㅎ



12. 친구에게 연락은 메일파? 전화파?
사실은 직접 이야기 하는 편이 좋을지도 모르겠습니다만 모두도 각자 바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시간과 장소를 고르지 않는다고 하는 의미에서 메일이 많아져버리네요.



13. 이모티콘은 사용하는 편?
스스로 적극적으로는 사용하지 않지만 상대가 이모티콘을 사용해오면 이모티콘으로 답장합니다.



14. 평소 가지고 다니는 가방은 큰 편? 작은 편?
큰 편이 되려나. 안에는 지갑이라든가 열쇠라든가 뻔한 것과 뭔가 있을 경우를 위한 상비약 정도는 들어있습니다만 그렇게 큰 짐은 되지 않네요.



15. 목소리나 몸을 위해 하고 있는 것은?
아무 것도 없습니다. 의식하는편이 스트레스로 바뀌어 상태가 나빠질 것 같기 때문에 아무 의식하지 않는 것이 제일.



16. 밀어붙이는 것(押し)에는 강한 편? 약한 편?
이건 사람에 따라 다르네 ㅎㅎ 평소 신세를 지고 있는 사람에 뭔가 부탁을 받으면 역시 받아들여요. 갑자기 「누구야!」라는 사람이 강제로 와도 말이죠 ㅎㅎ



17. 칭찬으로 크는 편? 혼나며 크는 편?
어느 쪽도 아닌. 저는 자신의 의사로 자라납니다 ㅎㅎ 라고 할까, 주위의 평가는 딱히 신경쓰지 않기 때문에.



18. 일본에서 한 번은 가보고 싶은 장소는?
가지 않은 곳은 아니지만 지금 순수하게 하고 싶은 곳은 고향이려나.



19. 해외에서 한 번은 가보고 싶은 장소는?
그리스. 왠지 모르게이기 때문에 이유는 없습니다. 갑자기 물어보셨기 때문에 힘내서 떠올렸을 뿐 ㅎㅎ
.


20. 최근 교류한 사무소 선배후배는?
노래 방송에서 만난 모리타 켄. 복도에서 발견해서 대기실에 불러서 이야기 했던. 「힘내」「자, 그럼」이라는 정도의 대화였지만. 스테이지에서는 나카이상. 형님과 함께인 시간은 역시 행복했습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