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inKi Kids/雑誌

[KinKi Kids] 160920 週刊朝日(주간 아사히) + 번역

by 자오딩 2016. 9. 21.





堂本光一



─ 여기까지 계속할 수 있었던 요인은?
여러 가지 있다고 생각합니다만 가장 큰 것은 여러분의 힘입니다. 데뷔 전부터 20년 이상 계속 응원해주신 분도 있고, 라이브에는 아이 동반이나 커플도 많은. 여러분들께 지지받고 있다고 느끼고 있습니다.



─ 데뷔 당시 지금의 자신이나 KinKi Kids의 모습은 상상할 수 있었나요?
아뇨, 전혀. 「내일의 자신조차도 모른다」라고 하는 삶의 방식을 취하고 있기 때문에. 인터뷰에서 자주 「향후의 목표는」같은 걸 여쭤보십니다만 항상 「내일 살아있을지 모릅니다」라고 답하고 있습니다 ㅎㅎ



─ 10년, 20년 후의 모습은?
물론 상상할 수 없는 ㅎㅎ



─ 쯔요시상은 어떤 존재?
항상 「일의 파트너입니다」라고 답하고 있습니다. 친구와도 다르고. 부부냐구요? 그건 물론 아닙니다 ㅎㅎ 싫어하는 부분이라든지 고쳐줬으면 하는 부분 같은 것도 없습니다. 두 사람의 관계는 옛날부터 이런 느낌, 변하지 않습니다.



─「장미와 태양」은 임팩트 있는 곡이네요.
THE YELLOW MONKEY 요시이 카즈야상이 써주신 곡입니다. 데모 음원에서 들은 요시이상의 가이드 곡은 독특한 분위기나 창법이 있어서 그걸 받아들이면서 자신나름의 표현으로 해가는 것이 어려웠었네요. 흉내내도 재미가 없고, 우리들의 노래가 아니게 되어버리고. 모색하면서 요리해갔다고 하는 느낌이었습니다.



─ 곡 안에서 코이치상은 댄스를 하고 쯔요시 상은 기타를 연주하고 계십니다.
사실은 처음은 춤추는 이미지가 솟아나지 않았습니다만 솔로에서 신세를 진 YOSHIE상에게 상담했더니 훌륭한 안무를 만들어 주신. 지금은 이제 곡과 댄스가 일체화가 되어있는 느낌이 듭니다.



─ 사생활의 즐거움은?
F1이 있는 주말은 기대가 되네요.



─ 결혼 소망은?
있어요. 언젠가는 자신이 자라난 것 같은 가정을 가진다면 행복하겠구나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제 가족은 매우 자연체로 부모님은 제 일에 대해서 아무 말도 하지 않으시는. 내심 분명 걱정하거나 하시겠습니다만. 연락도 최저한으로 밖에 하고 있지 않습니다만 「무소식이 희소식」이라고 서로 생각하고 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 상대는 어떤 쪽?
못난이 이외네요!



─ 그건 즉....?
내면부터 아름다운 사람이라는 것입니다. 저같이 「못난이가 싫어」라고 말하는 것 같은 비뚤어진 생각을 가진 사람은 안됩니다. 요리도 청소도 못해도 좋은, 차도 좋아하지 않아도 되는, 못난이 이외라면 ㅎㅎ



─ 상냥한 사람이라는 것?
웅.. 조금 다르네요. 「상냥한 사람」이라는 것은 말을 바꾸자면 「자신의 편의만 생각하는 사람」이니까. 솔직? 그것도 조금 다르네. 말하면 말할수록 모르게 되어버립니다만 남성은 남성답고, 여성은 여성다우면서 각자 부족한 부분을 보충할 수 있다면 멋지겠구나 라고 생각하네요.



─ 20년 해를 향해서 하고 싶은 것은?
우선 매일을 열심히 살 뿐입니다.





堂本 剛



─ 여기까지 계속할 수 있었던 요인은?
코이치에도 물론 감사하고 있고, 감사하지 않는다면 바보이겠지만 그 이상으로 응원해주시는 팬들, 지지해주시는 스태프, 관여해주시는 모든 분께 감사하고 있는. 그렇게 하지 않으면 20주년은 잘 맞이할 수 없을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우리들 두 사람이 주역이 아니어도 좋은데」라고 생각할 정도.



─ 개인으로도 활동하고 계십니다만 KinKi Kids와의 차이는?
어느 쪽도 음악이기 때문에 다르지 않습니다. 저는 그저 음악을 좋아할 뿐이기 떄문에. 스스로는 생각도 못할 것 같은 곡을 둘이서 부른다, 자신이 만든 곡을 혼자서 부른다. 차이는 이것 뿐으로, 스태프도 거의 같아요. 제가 보고 있는 경치는 예상 외로 변하지 않습니다.



─ 솔로에서 키운 것을 KinKi Kids에 가지고 돌아온다든지?
그런 것은 1mm도 생각하고 있지 않습니다. KinKi가 먼저니까. 가지고 돌아올 것 같은 것을 혼자일 때 해도 어쩔 수가 없는. 개인에서는 혼자서 밖에 못하는 것을 해야만 한다고 생각합니다.



─ 인터뷰에서 자주 「성격은 정반대」라고 말씀하고 계십니다.
코이치에 대해서는 이해불가합니다. 이렇게 말하면 바로 「사이가 나쁘다」같은 말을 듣습니다만, 그렇지 않은. 예를 들면 코이치는 F1을 좋아하지만 저는 흥미가 없어요. 거짓말을 하면서까지 「저, F1 좋아해요」라고 말할 필요, 없지 않습니까. 이해 불가한 사람과 함께 뭔가를 하는 것은 성장이라고 생각합니다. 정말로, 말로는 설명할 수 없는 관계성이라고 할까, 신뢰관계라고 할까...



─ 역시 엄청 코이치상을 신뢰하고 있는?

「신뢰하고 있습니다」라고 하지 않으면 세간 사람들이 안심하지 않는다는 것이 귀찮은ㅎㅎ 싸움도 하지 않고 오늘까지 왔다고 하는 것은 그런 것입니다. 「코이치군에게 흥미가 있습니까?」라고 물어보신다면, 없어요. 코이치도 마찬가지이고. 하지만 저희들이 세간의 눈을 의식하며 「사이좋은 캐릭터」를 연기한다면 거짓이 아닙니까. 그런 연기를 할거라면 이 두 사람일 필요는 없는. 서로 다른 인물을 한 팀으로 짜는 것으로 새로운 무언가를 탄생시키려고 한다. 쟈니상은, 크리에이터에요. 애초에 저희들 성이 같기 때문에. 그 시점에서 이미 기분 나쁘지 않습니까. 남자와 여자라면 운명을 느끼겠습니다만ㅎㅎ 우연히 성이 같았던 모르는 녀석과 팀이 되어 오늘까지 해오고 있습니다. 「난데야넹」이라고 생각하면서 계속 함께 있는 느낌이네요. 긴 꽁트를 하고 있는 것 같은.



─ 20주년의 앞, 더욱이 30년, 40년의 이미지는?
아무 것도 생각하고 있지 않습니다. 하지만 생각하지 않는 것으로서 다다르는 듯한 느낌도 들고 있습니다.



─ 데뷔 때 지금의 자신의 모습은 상상할 수 있었습니까?
아무런 상상도 하지 않았습니다. 10대 전반부터 일을 시작해서 연간 휴일이 3일, 수면시간은 평균 3시간. 당시는 학교도 있었기 때문에 생각할 여유가 없었어요. 가족 이상으로 코이치와 지냈었으니까, 그건 조금 쓸쓸한 기분이 듭니다. 30세를 넘은 시절 부터는 자신의 시간을 갖도록 되었습니다.



─ 앞으로 자신의 가정을 가지고 싶다든지는?
혼자서 생각하는 것이 아니라 상대가 있다는 것이기 때문에. "손을 잡고 데이트"같은 걸 해오지 않았기 때문에 관계를 발전시킬 시간도 갖고 있지 않은. 지금도 「전혀 모르겠습니다」라고 하는 것이 본심입니다. 신이 눈 앞에 스윽 하고 나타나서 「이 사람과 결혼 하면 어떻겠습니까」「아아 좋네요」라든가 그런 시스템이라면 좋겠습니다만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