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inKi Kids/雑誌

[KinKi Kids] 160723 TVnavi + 인터뷰 번역

by 자오딩 2016. 7. 25.

 

 

 

DOMOTO KOICHI

 

 

─ 진한 멜로디 라인에 섹시함이 감도는 가사, 작사 작곡 하신 THE YELLOW MONKEY 요시이 카즈야의 독특한 분위기를 휘두른 장미와 태양은 귀에 다이렉트하게 울리는 악곡이다. 게다가 그런 곡에 처음에 도모토 코이치는 망설임이 있었다고 한다.


요시이상이 갖고 계시는 매력적인 분위기를 그대로 흉내내는 것은 어떨까 싶어서. 그것에 나는 따라할 수 없다고 생각하고. 그러니까 요시이상의 창법을 어느 정도 받아들이면서 자신다운 표현을 할지, 상당히 어려웠던.

 


─ 작년 말부터 연초에 걸쳐 열린 라이브 2015-2016 Concert KinKi Kids 에서는 처음으로 하나의 곡 안에서 코이치가 댄스를 추고, 쯔요시가 기타를 연주한다고 하는 두 사람이 특성을 살린 표현 방법을 스테이지 상에서 형태로 했다. 이번은 그 표현 방법을 장미와 태양에 띄워간다.


솔직히, 처음은 이 곡에 춤추는 이미지가 솟아나지 않았었네. 그래서 솔로에서 신세를 진 안무가 YOSHIE상에게 "만약 떠오른다면 안무를 해줬으면 좋겠다"고 부탁해서. 하지만 지금이 되어서는 곡과 춤이 한 몸이라고 밖에 생각할 수 없게 되었어. 요시이상에, YOSHIE상, 그리고 악곡을 피로할 때 함께 해주는 스트링이나 댄서, 그리고 쯔요시와 나. 한 명 한 명이 가진 에너지를 부딪히는 것으로 매우 좋은 밸런스가 생겨나는. 특히 마지막 사비의 전조하는 부분은 노래하면서 기분이 좋아

 


─ "도모토 코이치의 여름"은 근년, 무대 Endless SHOCK나 솔로 콘서트로 열고 닫는 나날을 보내왔다. 하지만 올해는 KinKi Kids에서의 활동에 전념하기로 정한 "만전의 여름". 지금까지와는 다른 한 여름을 보낼 것 같은 예감이 드는데...


전혀 바뀌지 않았네요. 어떻든간에 밖에 안나가니까 ㅎㅎ 왜냐하면 내 안의 여름이라고 하면 "덥다" "쿨러" "밖에 나가면 위험" 이니까. 작년 솔로 콘서트의 나고야 공연에서 열사병이 되어버렸는데 그 이외에 열사병이 된 적도 여름을 탄 적도 없으니까. 그러니까 내 건강법은 "밖에 나가지 않는 것"! 그것과 이런 잡지의 취재에서 "여름"이라는 워드나, "여름의 추억은?"이라고 하는 질문을 들으면 "아아 여름이구나"라고 생각해

 

 


─ 그러면 "여성에게 여름만의 "남자다움"을 보여준다고 한다면? 이라고 물어보니... 「자아 "훈도시 차고, 전속력으로 달린다" 좋잖아! 남자답다구.」 라고 장난치는 코이치.

 

조금 까불었습니다만...ㅎㅎ 올해의 여름은 KinKi Kids의 활동을 위해서 스케쥴을 비워둔 것이기 때문에 KinKi에서의 활동을 많이 할 수 있는 여름이 되면 좋지 않을까나 하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어떄? 100점의 대답이지 ㅎㅎ

 

 

 

─ 언제나 "극력, 밖에 나가지 않는다"고 말하는 코이치이지만 KinKi Kids의 레귤러 방송 KinKi Kids의 붕부붕 은 외부 로케가 많다.


나는 계속 "로케가 싫어"라고 계속 말하고 있지만 말야 ㅎㅎ 뭐 애초에 예전처럼 음악 방송을 해도 좋지 않을까요 ㅎㅎ? 얼마 전 음악 방송에서 요시다 켄상과 타케베 사토시상과 함께 했습니다만 두 분이 함께 해주시는 것을 보고 왠지 LOVE LOVE 올스타즈 같아서 해피였어. 내 입장에서 보면 두 분은 「LOVE LOVE 아이시떼루」 (96~01년) 때의 인상이 강하기 때문에 멋진 광경이었네요. 뭐, 붕부붕에서도 여러 가지를 하고 있습니다. 최근은 미우라 하루마군과의 체력 테스트가 충격이었네. 나로서는 경악의 수치가 나와서 큰 일이다라고 생각했어. 예년이었다면 지금쯤은 SHOCK 가 끝나고 또 바로 9월 10월도 무대이기 때문에 체중을 되돌리면서 트레이닝을 다시 하고 있을 테지만... 게음름 피우면 바로 망가지니까. 무섭네

 

 


─ 또 붕부붕에 코이치의 애견 팡이 등장한 일도. 어렸을 무렵은 매우 말랐었지만 어느새인가 튼실한 몸집이 되어있던 것에 놀랐던.

 

그 방송 후 주변에서 꽤 걱정을 했는데 체중적으로는 그렇게 위험하지 않다구. 수록 전날에 울 엄마가 기합 넣어서 에스테에 갔던 것도 있어서.. 털이 호왓 하고 되어버려서. 하지만 괜찮다구 옛날은 밥을 먹이는게 어려웠던 애였으니까. 반대로 지금 정도 쪽이 제대로 먹어주고 있고 안심하고 있습니다.

 

 

 

 

TSUYOSHI DOMOTO


─ THE YELLOW MONKEY의 요시이 카즈야가 악곡을 제공한 장미와 태양이 호평이다. 평소의 도모토 쯔요시의 창법과 상당히 다른, 조금 남자다운, 섹시하고 까슬한 창법이 곡의 색을 돋보이게 하고 있는 것 같이 느낀다.

 

이 곡은 매우 외우기 쉽지만 노래하는 것은 매우 어렵습니다. 요시이상의 악곡이 갖고 있는 섹시함이라든가 섬세한 난폭함 같은 것을 내는 것에는 역시 창법을 바꾸는 편이 좋겠네 싶어서 목을 울리는 듯한, 평소 말하고 있는 목소리에 가까운 느낌으로 노래했습니다. 또 제가 밴드 사람과 기타를 연주하면서 코이치는 댄스를 춘다고 하는 형태의 새로운 시도도 했습니다. 그것이 이 곡과 어울려 좋은 느낌이 되지 않았나 하고 생각합니다.

 


─ 이번의 커플링 곡도 버라이어티하게 풍부하다. 각각 쯔요시는 어떤 어프로치를 한 것일까.

 

「Unlock Baby」는 어른스러운 FUNK인 느낌. 「Fall Dacne」는 가성으로 노래하는 부분이 많기 때문에 그 높은 소리를 내는 부분에서 허무함이 나오고 있는 악곡이 아닐까나 하고 생각했습니다. 키가 높기 때문에 그 부분은 조금 창법도 바꾸고 있습니다. 「지금의 내가 있는 이유」 는 스토리성이 있는 가사입니다만 "스토리를 노래한다"고 하는 것을 딱히 의식하는 것은 없네요. 예를 들면 사랑 노래를 부르면서 거기에 스토리가 있다고 해도 소위 "너와 손을 잡고...." 라고 하는 것 같은 제가 경험한 적 없는 것 같은 가사도 있는 거에요. 매우 객관적으로 37세가 되어있는데 그런 경험도 못했다는게 나란 불쌍하구나 라고 생각하는 것도 있습니다만 ㅎㅎ 그런 경험을 하지 않았기 떄문이야말로 그런 때가 온다면, 울어버릴 정도로 기쁘겠구나...라든가, 뭐 그런 것을 생각하면서 노래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실체험을 떠올리면서라고 하는 것은 없습니다만 다른 사람에게 받은 상냥함이나 기분을 떠올리면서 노래하고 있는 느낌이 듭니다.

 


─ KinKi Kids가 여름에 싱글을 릴리즈하는 것은 오래만이다.

 

특히 여름을 의식해서 냈다고 하는 것은 아닙니다. 타이밍이 맞았기 때문이려나. 더운 건 조금 괴롭고 ㅎㅎ 여름이라고 하면 저의 이미지는 "푸른 냄새"이려나. 헤이안진구에서 봉납 라이브 관계로 서쪽에 가는 기회가 있기 때문에 숨막히는 독특한 습기와 산들의 푸른 냄새가 바람을 타고 오는 그 느낌을 떠올리네요. 옛날부터 습기를 싫어하기 때문에 축제는 프라이베이트에서는 그다지 간 적이 없지만 축제 수레에서 금붕어를 산 적은 있어요. 금붕어가 엄청 귀여웠던. 그 정도네요 여름의 추억이라고 하면 ㅎㅎ 올해의 여름은 특히 덥지요? 라니냐 현상 같은 것으로. 열사병도 위험하네요, 집에 박혀서 멍하고 있는 것이 제일입니다. 나라의 미와 소면을 먹으면서 느긋하게 보냅니다. 섬머송? 안쓰네. 하지만 지금 문득 생각했습니다 "라니냐 현상"이라고 하는 곡은 뭔가 쓸 수 있을 것 같은 느낌이 드네 라고. ㅎㅎ

 


─ 신곡을 부르는 기회가 늘어 KinKi Kids팬은 기쁜 여름이 되고 있는데 정기적으로 두 사람의 모습을 볼 수 있는 레귤러 방송 붕부붕에서의 느른한 공기감이 화제가 되어있다. 쯔요시에게있어어도 킨키키즈의 활동 속에서 이 방송은 중요한 것 중 하나이다.

 

이 방송에서는 정말로 인상적인 것이 너무 많네요. 최근에 힘들었던 것은 미우라 하루마군과 했던 체력 테스트입니다. 평소 움직이지 않기 때문에 그건 힘들었던. 코지 루리짱과 수족관에 갔던 때는 코지 루리짱의 운동 신경이 장난아니었네 라든가. 로케이기는 하지만 뭔가 자신의 집에서 평소에 텔레비전을 보고 있는 감각으로 있을 수 있는 ㅎㅎ 타카미자와 토시히코상과도 만날 수 있고. 언젠가 요시다 타쿠로상도 나와주셨으면 하네요. 예를 들면 LOVE LOVE 올스타즈 사람들로 올 수 있는 사람을 모아서 그저 하코네에 간다든가, 퍼터 골프나 보트로 놀고 아저씨들이 꺄꺄하며 떠들 뿐이라도 좋은. 그걸로 2주 분의 방송은 갈 수 있지 않을까나 ㅎㅎ

 

 

 

─ 그렇게 말하면서 쯔요시는 즐거운 듯이 웃었다. LOVE LOVE 올스타즈와 장미와 태양을 세션하는 날을 꼭 기대하고 싶은. 그리고 물론 킨키키즈 라이브가 멀지 않은 날에 실시될 것을 기대하고 기대하고 싶다.

 

 

 

 

 


 

 

 

 

 

 

 

 

 

 

 

 

 

 

 

weibo@minami512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