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inKi Kids

[KinKi Kids] '전조'와 '코러스'의 묘미 -「雨のMelody」in 10주년 기념 콘서트

by 자오딩 2008. 8. 31.

 

 

 雨のMelody

  

 

雨のMelody는 사실 싱글 원곡도 그렇지만, 이 10주년 콘서트 때 버전을 자주 듣기도 하는데,
그 이유는 바로 전조(転調 ) & 간주의 코러스 때문 ^-^// ☆

어떤 노래이든지 그 노래 한 곡을 샅샅이 뜯어보면 정말 그저 가수 한 명의 목소리만으로 이루어진 것이 아닌,
정말 많은 사람들의 노력이 담겨져 있다는 것을 새삼 느끼게된다.
우선 작사·작곡은 물론이요, 거기에 반주 연주해주시는 밴드분들부터 코러스를 넣어주시는 분들,
녹음작업해주시는 분들, 그리고 CD라고 한다면 그 CD가 우리 손에 무사히 들어 올 수 있도록 유통단계서 힘써주시는 분들 심지어 CD찍어주시는 공장관계자분들도?!ㅋㅋㅋ 또 라이브라고 한다면 음향,조명,무대,안전에 힘써주시는 분들까지....ㅠㅠㅠ

여튼, 그 가운데서 유난히 이 10주년 콘서트의 雨のMelody에서는
간주의 마치 빗방울이 튀기는 듯한 느낌을 주는 기타소리와 코러스가 너무 매력적인데
조금 오바해서 이 코러스 들으러 이 곡을 듣는다고 해도 ㅋㅋㅋ
역시 라이브의 묘미는 원곡과 다른 버전을 들을 수 있다는 것에 있지않을까~ㅎ

그리고 더 큰 이유는 바로 전조(転調 )  > ㅁ< !!!!!!!!!!!!!!!!!!!!!!!!
싱글 원곡에선 확실히 목소리에서 어린느낌도 나면서 (아니....느낌이 아니라 진짜 어린거다!!ㅋㅋ)
두 사람의 화음에서 서로의 소리가 부드럽게 겹쳐진다고 할 수 있다면
뭐랄까... 여기선 정말 (특히나 쯔요시군이) 강력히ㅋㅋ전조를 해주시는바람에ㅋㅋ
쯔요시와 코이치의 목소리가 확연히 구분되어서 뭔가 아련히 떨리는 목소리들이......
어른냄새를 폴폴~ 풍겨주어 너무 매력적이랄까 ♡
정말 저 봐이브레이숑은 날이 갈수록 진화해가는구나ㅠㅠㅠ
그나저나 어렸을 때의 쯔요시의 바이브레이션도 정말 최강인데 >_<///
그당시의 그의 목소리와 창법도 너무 좋아하는 +_+ 거기에 넘어가서 여태 이러고 있는 것이니 무슨말이 더 필요하랴..ㅠㅠ

게다가 콘서트서 쯔요시가 "텐쬬시마쇼~♡ (転調 しましょ~, 전조하죠~♡)" 라고 말했던 부분이,
딱 이 말이, 이 목소리가,, 이 노래들을 때마다 생각나서 미치겠음ㅋㅋㅋ
노래 틀고 첫 음 시작되자마자 바로 떠오름ㅋㅋㅋㅋ
옴마ㅠㅠㅠ 나 .... 속박당했음ㅋㅋ 어쩔껴ㅠㅠ (괜찮아...날 더 구속해줘ㅠㅠ 막 이러고 ㅋㅋㅋ)

  

  "전조하죠~♡"라고 말하는 쯔요시 (10주년콘서트 밀녹에서~ㅎㅎ)  

 

 

 

근데 정말 가라스노쇼넨도 그렇지만..... 어린 아이들에게 이런 어둠의 노래를 부르게 하다니ㅋㅋㅋ
덕분에 킨키가 데뷔초부터 폭넓은 연령층을 사로잡을 수도 있었던 것도 있지만ㅎㅎ
막 뭐랄까.....어린아이들인데 어른스러운 노래를 부르니까
"알아요. 알아요. 우린 누나들의 그 마음을 다 알아요. 우리가 그 상처를 다 씻어줄게...." 이러는 것 같은 -_-;;;
어쩜 그 당시엔 (겁도없이) '너~라고 부를께~'라고 외치던 이승기 효과보다 센세이션이 가히 더 컸을지도ㅋㅋㅋ
그 예쁜 얼굴들을 해가지곤 '내 마음은 금이 간 유리구슬같아' 라고 외치고 있자너ㅠㅠㅠ 
내가 좀 그 파편 하나만 훔쳐가면 안되겠니?? ㅠㅠㅠㅠㅠㅠㅠ

 

+사족 하나)

그나저나 저 DVD영상에서 코이치의 뻗친 머리 어쩔껴......ㅋㅋ
이 날은 무려 그대들의 10주년을 축하하는 성대한 자리였다고 >.< !!!!
자신의 입으로 그리 말해 놓고서 왜 또 (일부러ㅋㅋ←나의 추측) 머리 한 가닥 뻗게하고 나온거야ㅋㅋㅋ 

 

 '전조'해버리고만 아름다운 그대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