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inKi Kids/雑誌

[KinKi Kids] 170711 サンデー毎日 7/23号 + 번역

by 자오딩 2017. 7. 14.




Domoto Koichi


─ KinKi Kids가 20년이라고 하는 절목을 맞이하였습니다.
솔직히, 특별히 와닿지는 않습니다. 「KinKi Kids」로서의 활동은 좀 더 이전 부터 시작되었기 떄문에. 「CD 내고나서 20년이네」라고 하는 느낌입니다.



─ 코이치상은 솔로에서도 무대에 주연을 하시거나 연출을 담당하는 등 적극적으로 활동하고 계십니다. 「KinKi Kids」는 코이치상에게 있어 어떤 장소입니까?
별개라고도 생각하지 않고 같은 것이라고도 생각하지 않습니다. 자주 「공존은 어떻게 하고 계십니까?」라고 물어보십니다만 하려고 하면 까다롭게 되기 때문에 처음부터 하지 않습니다. 솔로 때, 둘일 때, 그 상황의 방법은 다를지도 모르지만 그 때에 마주한 일에 머리를 사용하는 것에는 변함이 없습니다.



─ 아이카타, 쯔요시상에 대한 생각은?
의식해서 이상하게 사이좋게 하려고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일을 하는데 있어 사이가 좋으면 좋다고 하는 것도 아니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 하지만 콘서트에서의 MC는 길다고 들었습니다.
평소 이야기를 안하기 때문에야말로 가능한 것입니다. 서로 모르는 것이 많기 때문에. 그러는 편이 예를 들어 텔레비전이나 무대 출연도 「뭐 뭐?」라고 흥미를 갖고 들을 수 있지 않습니까.



─ 코이치상에게 있어 「아이돌」이란?
「KinKi Kids」에 대해서는 저는 서툴기 때문에 콘서트에서도 팬에게 일절 손을 흔들지 않고 눈을 마주치지 않습니다ㅎㅎ 그래도 아이돌이라고 말씀해주시는 것이라고 한다면 정말로 감사합니다. 「KinKi Kids」는 라이브든, 무대든 팬에게 어리광 부리는 것을 제공해오고자 하지 않았기 때문에.



─ 「어리광 부리는 것」이란?
「이것을 제공하면 기뻐하겠지」라고 하는 것을 저희들은 절대 하지 않습니다. 예를 들면 음악에는 유행이 있습니다. 하지만 저희들은 그 유행에 좌우되지 않고 음악을 해왔습니다. 두 사람이 표현하는데 있어 「이 곡 좋네」라고 하는 것을 선택해왔습니다.



─ 「KinKi Kids」의 매력은 거기에 있는 것 같네요.
매우 단순히 말하자면 반짝반짝하고 밝은 곡은 두 사람에게는 맞지 않습니다. 두 사람의 목소리가 마이너이기 때문에 그런 악곡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거기에 거짓말을 하며 음악을 낸다해도 들어주시는 분들께는 아무것도 전해지지 않을거라고 생각합니다. 그것이 그룹의 컬러라고 생각합니다. 어째서 「가라스노 쇼넨」이라고 하는 저런 마이너곡으로 저희들이 데뷔를 했는가 라고 하는 것입니다. 팬 여러분은 최대의 아군이며 최대의 적이기도 합니다. 납득시키는 것이 아니라 여러분의 생각을 뛰어넘은 곳에 여러 가지 것을 남겨가지 않으면 안되는. 스테이지에서도 손을 흔들어 주었다, 눈이 맞았으니 기뻐, 가 아니라 「이번 스테이지 엄청 좋았다, 또 보고 싶어!」라고 생각하게 만들고 싶은.



─ 좋은 평가뿐만이 아니라 때로는 엄격한 평가를 받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럴 때는 어떻게 하십니까?
저는 제국극장이라고 하는 「연극의 성지」에서 17년 정도 무대를 하고 있습니다만, 처음 무대에 섰을 때 엄격한 의견을 상당히 들었습니다. 저 때는 어렸었고, 자신을 믿을 수밖에 없었습니다. 대단하다는 듯이 들릴지도 모르겠습니다만 인정시킬 만한 것을 만들지 않으면, 엄격한 의견을 플러스로 변환해가지 않으면, 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거기서 에너지가 솟아났기 때문에. 그래서 솔로에서도 둘이서도 마이너스 의견을 확실히 받아들이는 점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Domoto Tsuyoshi


─ KinKi Kids가 20년이라고 하는 절목을 맞이했습니다.
솔직히 말하자면 CD를 내고 20년, 음악적인 활동을 시작하고 20년이라고 하는 것이 됩니다. 팬분들을 위해서는 어쩌면 두 사람이 활동을 시작했을 때부터 카운트하는 편이 좋으려나, 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20년이라고 해도 제게 있어서는 평소와 변함없는 매일입니다만 ㅎㅎ 팬분들께는 라이브나 라디오 등으로 항상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있기 때문에 큰 사건이지는 않다고 느끼고 있습니다.



─ 쯔요시상꼐 있어서는 평소와 같은 나날이어도 팬 여러분께 있어서는 특별한 1년이 되지 않을런지?
팬 여러분과의 관계에 대해서는 서로 바라는 것이 아니라 서로 주는 관계가 이상적이네, 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완전히 묶여서 서로에게 의존해버리는 것이 아니라 유연한 관계성으로 있고 싶네, 라고. 제 팬 분들은 그런 것을 이해해주시기 때문에 거리에서 만나도 「곤니치와」 정도로 끝납니다. 그래서 저도 거짓 없는 솔직한 기분으로 접하는 것이 가능구나 라고 생각합니다.



─ 아이카타 코이치상에 대한 생각은?
내츄럴한 기분으로 있습니다. 순수하게 흥미가 없는. 성격도 가치관도 다르고, 방치해도 괜찮다, 고 하는 느낌입니다. 애초에 이름이 같다고 하는 점에서 아무 것도 없다고 하면 거짓말이 되는. 「뭔가는 있겠지요」라고 생각합니다ㅎㅎ 「KinKi Kids」로서는 그가 갖고 있는 것과, 제가 갖고 있는 것이 적당히 서로 공명하여 여러 시간이나 이야기로 이어지거나 하면 좋겠네, 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 자신은 연예계는 맞지 않는다, 고 생각하셨던 시기도 있으신 것 같네요.
지금도 그렇게 생각하고 있습니다ㅎㅎ 팬이나 스태프 분들께 구원받으며 살아 왔다, 라고 하는 느낌입니다. 이제 30대 후반이기 떄문에 아이돌을 하고 있을 생각도 없습니다 ㅎㅎ 저는 자연체로 있지 않으면 안됩니다. 한 시기, 주위 사람들에게 맞추자고 생각해 힘을 냈었습니다만 꽤 고통이어서 인간불신으로도 되었습니다. 사람으로부터는 「사랑은 바라는 것이 아니라 주는 것이니까. 연예계는 힘들겠지만, 가능한 그렇게 살아가세요」라고 들었습니다.



─ 그래도 활동을 계속 해올 수 있었던 것은 무언가의 매력이 있었기 때문이죠?
순수한 사람과 창작을 하고 있을 때는 마음이 흔들려 움직입니다. 그리고 솔로에서 음악에 관여하고 있는 것이 구원이 되어있습니다. 저는 혼자서 노래할 때의 곡은 생명이나 사랑의 이야기가 많습니다만 그런 것을 쓰는 것으로써 스트레스를 발산하고 있습니다. 괴로울 때 쪽이 잘 써지는. 바로 상처입거나 우울해지거나 하는 성격을 살리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ㅎㅎ



─ 솔로에서 음악활동을 시작한 계기는?
쟈니 키타가와 사장으로부터 「음악을 해보면?」이라고 들었습니다. 혼자서 그리는 세계이기 때문에 공부하는 종류도 바뀌고 그것을 흡수하는 나날이었습니다. KinKi Kids 현장에서 활용할 것을 의식하고 있는가라 고 한다면 아닙니다. 결과로서 자연스럽게 이어지면 좋지 않을까나 라고 생각합니다.



─ 「앞으로」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딱히 무언가는 없습니다. 쟈니상을 시작으로 모두, 제가 이렇게 느꼈다고 하는 것은 알아주신 상태에서 받아들여주고 계시기 때문에. 사무소의 도량이 깊은거네요, 분명ㅎㅎ 아마 매우 자유라든가 멋대로 보일거라고 생각합니다만.... 앞으로도 저 답게 살아가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