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inKi Kids/雑誌

[KinKi Kids] 160704 TVnavi SMILE + 번역

by 자오딩 2016. 7. 4.


 

 

 

 

Domoto Koich

 

  이번 36번째 싱글이 되는 장미와 태양은 KinKi Kids의 데뷔 20주년 해 돌입의 제 1탄으로서 여러분의 곁에 전해드리는 첫 악곡으로도 되는거네. 지금까지도 여러 악곡과의 만남이 있고, 그 가운데에서도 여러 가지 절목이 되었던 곡이 있었지만, 분명 이 곡도 그런 KinKi Kids에게 있어서 절목이 되는 곡이 되지 않을까 하고 생각해. 가장 처음으로 데모 테이프를 들었던 단계부터 좋은 의미에서 "특징 강한 곡" 이구나라고 느꼈습니다. 70년대의 냄새이거나, 들으면 귀에 남는 느낌이거나, THE YELLOW MONKEY의 요시이 카즈야상의 빚어 내는 분위기가 있어서.

 

  KinKi Kids는 감사하게도 지금까지 음악계의 유명한 분들께 악곡을 제공 받는 기회가 있었습니다. 최근에는 야마시타 타츠로상께 제공 받은 「いのちの最後のひとしずく」 때에도 얘기했다고 생각하는데 역시 음악에는 "만든 사람의 분위기나 그 사람의 색"이 나오는거네요. 그러니까, 자신들이 부를 때에는 그 분위기를 무너트리지 않고.... 하지만 그 사람의 색을 그대로 흉내내는 것도 아니고 생각하기 때문에 매 번 상당히 고민하고 있습니다. 노래로서의 분위기에 어디까지 킨키키즈의 색을 입힐지 또 어디까지 다가갈지가 어려운. 몇 번이나 노래하는 횟수를 반복해가면서 조정하고, 보여져오는 것을 형태로 하고 있습니다. 한 번 형태로 한 것은 그 시점에서 베이스가 완성되는 것으로... 그래서 곡이 변해간다는 것은 아니지만, 앞으로 몇 번이나 불러가는 것으로 악곡으로서의 성장은 보이지 않을까나. 엣, 앞으로 이 악곡이 어떻게 길러져 갈 것이냐고? 어떨까요. 그건 모르는 거라구~ㅎㅎ 하지만 「길러가지 않으면 말이지」. 그렇게 생각하며 노래하고 있습니다.

 

  또 이번 커플링은 내가 좋아하는 패턴의 곡이 많아요! 「Unlock Baby」에서는 「」라는 가사가 꽤 나오는데 「」이란 결코 마이너스한 의미가 아니라고 생각하네. 예를 들면, 여러 가지 것들의 디자인, 차의 디자인에 있어서도 그렇지만, 지금은 상당히 세련된 디자인의 것들이 많네. 그것도 멋지지만 옛날의 무의미한 크기라든가 무의미한 디자인이라든가... 그건 그것대로 좋다고 생각하고 있어서. 그것이 어느 의미 좋은 점이기도 하고, 맛으로도 되어 있는 거니까. 앗! 하지만 타이어에 관해서는 다른 얘기ㅎㅎ 옛날에 비해서 지금은 매우 경량화되어 있는데 바네 하중량(서스펜션의 발판 아래의 총 중량. 타이어, 휠, 브레이크 로터 브레이크, 캘리퍼 브레이크 패드와 같은 브레이크계) 이라고 하는 것은 상당히 중요하게 되어오고 있는 시점이라서 타이어는 가벼운 편이 좋네. 이야기가 빗나갔습니다만... 「Unlock Baby」도 「Fall Dance」 내 취향의 곡으로 이번 싱글에 커플링으로서 넣는다고 결정 되었을 때 나 적으로는 상당히 「커플링으로 괜찮은거야? 아깝지 않아?」라고 생각했었네. 실제로 스태프에게도 그렇게 말했을 정도. 응? 「今僕がある理由 (지금의 내가 있는 이유)」에 대해서? 지금 일부러 언급하지 않았는데 말이지ㅎㅎ 이 곡은 "완전" 발라드입니다. 킨키키즈 콘서트에서 부르면 분명 모두가 「좋아」라고 말해줄 것 같은 넘버라고 생각하는데 말야. 「今僕がある理由 (지금의 내가 있는 이유)」는 가사가 스토리 형식으로 되어있어. 노래 시작이 쯔요시로 되어는 있지만 레코딩 때란 자신의 파트 이외도 전부 부르거든. 그래서 「あの晴れた日曜日(어느 맑은 일요일)」부터 노래를 부르는데 「君の名前を見つけた(너의 이름을 발견했어)」라는 부분까지 불러도 아직 스토리가 아무 것도 전개되지 않는거야 ㅎㅎ 내가 노래를 시작하는 부분인 「封筒を開いたら (봉투를 열었더니)」 같은 건 동작의 설명일 뿐이니까 말야. 하지만 멜로디적으로는 상당히 감정이 담긴 멜로디로 되어있기 때문에 얼마나 거기에 감정을 띄워갈 것인가 라고 하는 것을 생각하지 않으면 안돼. 어느 부분에서 얼마나 자신의 감정을 띄워서 부를까라고 하는 조미료가 어려운 곡이네.


  이렇게 하나 하나 악곡을 봐봐도 싱글로서는 상당히 호화이지 않을까나. 초회반B에는 특전 DVD 「소과 마타도르」 (투우 쯔요시와 마타도르 코이치에 의한 기묘한 토크 수록) 도 있으니까? 이야이야 그건 어찌되도 상관 없는 거니까 ㅎㅎ 뭐 봐봐 주세요.


  앞으로 킨키키즈로서의 움직임은, 사실 아직 저도 모릅니다 ㅎㅎ 무엇이 기다리고 있을지 모릅니다. 그러니까 여러분과 똑같이 저도 기대하며 기다리고 있어요!

 

 

 

Domoto Tsuyoshi


  설마했던 THE YELLOW MONKEY의 요시이 카즈야상이 킨키키즈에게 악곡을 제공해주신다니 생각치도 못했던 일이기 때문에 우리들 적으로는 그저 그저 기쁩니다. 요시이상이 다른 사람에게 악곡을 제공하는 것은 처음이라고 하는 것이기 때문에 그 새로운 시도를 킨키키즈에게 맡겨주셨다고 하는 것이기에 책임도 느낍니다. 요시이상의 팬 여러분께도 즐기시며, 기분 좋게 들어주실 수 있을 세션이 되면 좋겠네 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장미와 태양」의 B멜로디 "서로 바라보면 그곳이 이미~"의 부분은 노래하면서 기분이 좋네요. 요시이상이 데모 테이프로 노래하시는 것을 듣고 있으면 정말로 멋있는. 요시이상의 한 명의 팬으로서는 「요시이상이 노래하시는 편이 좋을텐데」라든가 그런 느낌으로 들어버리고 마는 면도 있네요. 이것을 막상 우리들의 색으로 하려고 할 때 매우 지극히 어려운 일이에요. 싱어송라이터가 써주신 곡은, 영화로 말하자면 다큐멘터리 영화와 같은 느낌. 그 사람의 인생이라든가 인간 모습 같은 것이 반영 되어있는 듯한. 저 자신도 곡을 만들고 있으면 그 때의 텐션이나 기분이 강렬하게 곡에 들어가 있는 느낌이 듭니다. 그렇기 때문에 곡을 만들고 있을 때의 기분의 강약같은 것을 주워올려서 그 온도로 가지고 가는 작업은 했네요. 나른한 섹시함, 섬세한 난폭함, 반짝임... 으로 요시이상을 연구하는 느낌으로 흉내내는 것이 아니라 「이런 양념을 넣으면 맛있어요」라고 요리를 배운 후에 스스로 만든다고 하는 감각일까나. 요시이상에게 다가가니 평소와는 조금 노래하는 법도 바뀌어서 목이 울리는 듯한, 평소 말하고 있는 느낌으로 불렀습니다. 이 곡은 보컬이 어레인지에 숨어들어가지 않는 "앞으로 튀어나가는" 악곡이기 때문에 듣는 사람에게 있어 남기 쉽고, 기억하기 쉽다고 생각합니다. 아저씨들이 술김에 가라오케에서 부르며 흥이 오르거나 ㅎㅎ 모두가 흥얼거려줄 수 있는 악곡으로 길러주면 좋겠네 라고 생각합니다. 또 이것을 계기로 부디 요시이상과 세션도 할 수 있으면 좋겠네.

 

  커플링 「Unlock Baby」는 멜로우하고 슬로우한 FUNK라고 하는 느낌이 듭니다. 옛날은 그다지 이런 느낌의 곡은 없었지만 최근은 이따금 많아져 왔으려나. 화려하지는 않은 어른스러운 FUNK이네요. 가사에 "歪なふたり(어긋난 두 사람)"이라고 하는 말이 사용되고 있습니다만, 혹시라도 제 3자에게는 킨키키즈가 이런 식으로 보이는 걸까나 라고 생각했었네요. 우리들은 어린 시절부터 계속 변하지 않아요. 「코이치는 코이치, 나는 나」라고 하는 것이 서로에게 있어서, 맞추지 않으면 안된다고도 생각하지 않고, 맞추는 것이 사이가 좋은 것이라고도 생각하지 않는. 사고는 모두 다르고, 똑같은 쪽이 기분 나쁘잖아 라고 생각하는 편이라서 ㅎㅎ 이만큼 개개인의 활동을 하고 있는 그룹도 없겠지만, 기본, 주변과도 비교하는 일도 없고, 우리들에게 있어서는 평범. 그것이 킨키키즈의 최대의 무기이구나 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곡을 만들어 주시는 모든 분이 킨키키즈에게 어떤 이미지를 갖고 계시는지 가사나 곡에서 왠지 모르게 아는 것도 재미있네 라고 생각합니다.

 

  CD 자켓 사진은 「KinKi Kids의 붕부붕」에서 사이토 타쿠미군과 마츠오 사진관에 갔을 때 찍은 것을 그대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사진관의 아주머니가 킨키의 팬으로 언제나 자기 전 곡을 들어주신다는 말을 듣고, 타쿠미군도 「KinKi Kids 세대로, 이 사진도 CD 자켓이나 무언가에 언젠가 사용해주신다면」 이라고 말을 해서 현장이 정말로 따뜻한 무드였던거야. 그래서 내가 「자켓 자신으로 하고싶어 」라고 사무소에 후왓 하고 부탁을 해보았습니다. 그렇게 해서 현장에서 자연스럽게 발생한 "무드"가 기분 좋아서 거기서 나온 아이디어를 그대로 형태로 하는 것은 꽤 좋아해서. 그것이 역시 크리에이티브의 재미있는 부분이고, 즐겁고. 그렇게해서 여러 사람의 마음이 이어져서 완성된 것을 팬 여러분께 전달드릴 수 있는 것은 행복이구나라고 생각합니다.

 

  곡도 릴리즈했기 때문에 슬슬 라이브도... 라고 말씀해주시는 분도 많습니다만, 지금 단계에서는 아직 아무 것도 말할 수 없는 상황이네요. 하게 될 때는 제대로 태세를 갖추어 하고 싶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여러분께 베스트인 형태를 보여드려 갈 수 있도록 열심히 이야기 나누고 있어요~ 정도의 느낌인 지금입니다 ㅎㅎ


 

궁금한 초회반 B 특전 DVD
쯔요시와 코이치에 의한 "소와 마타도르"에 대해서 직격!!

 

■ 코이치: 이번은 특전 영상으로서 「투우 쯔요시와 마타도르 코이치가 기묘한 토크를 전개하는?!」이 들어가 있습니다만, 이건 우리들이 코스프레를 하고 꽁트 같은 것을 했을 뿐입니다.
■ 쯔요시: 뭐뭐, 그렇네요. 대단한 건 하지않았습니다만 ㅎㅎ
■ 코이치: 애드리브로 그저 말하고 있을 뿐이라서요. 최근은, 「열쇠가 없는 상자」에서 가발을 쓰고 노래한 기묘한 영상같은 것도 넣었습니다만, 여러분께서 웃어주실 수 있다면 이라고 생각합니다.
■ 쯔요시: 옛날은 뭐 조금 대충스러운 것도 넣었지만 최근은 진지하네 라고. "바보네" 라고 하는 것이 조금 적었으니까 신경이 쓰여서. 오와라이적인 요소를 넣고 싶네라고 생각했습니다.
■ 코이치: 그런 조금 느슨느슨한 부분도 말이죠.
■ 쯔요시: 그것이 KinKi Kids라고 생각합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