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光一 51/エンタテイナーの条件

[도모토 코이치] 150904 엔터테이너의 조건 # 26 참고가 되지 않을, 식사와 퍼포먼스의 관계

by 자오딩 2017. 8. 10.

エンタテイナーの条件 * 엔터테이너의 조건

 

# 26

 


たぶん参考にならない、食とパフォーマンスの関係
참고가 되지 않을, 식사와 퍼포먼스의 관계

 

 

 

식사 관리도 엔터테이너의 중요한 조건... 이라고들 하십니다만 저는 옛날부터 먹는 것에 대한 집착이라고 하는 것이 거의 없습니다. 그런데 고칼로리한 쇼를 극복하는 체력은 어디에서 얻고 있는지? 라고 물으셔도... 안타깝지만 정말로 아무 것도 생각하지 않습니다. 이번 달 이야기는 끝나버렸네요.ㅎㅎ

 

맛있는 것을 먹으면 행복을 느끼는 기분은 남들처럼 있지만 그렇다고 해서 「오늘은 ○○가 먹고 싶어」 「오늘은 ○○인 기분」이라는 것이 제게는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인기 가게에 줄을 서는 감각은 이해불능이네요.

 

예를 들어, 레코딩을 밤 늦게까지 하지 않습니까. 그러면 배가 고프네 라는 감각은 있기 때문에 배달을 하자 라고 되는. 가게는 누군가에게 정해달라고 하고, 그 가게에서 항상 정해진 것을 시킵니다. 이상. 메뉴는 보지 않습니다. 보면 자신이 무엇을 먹고 싶은지 알 수 없게 되어 「역시, 필요없어」라고 되니까.

 

저의 식생활은 (쟈니즈 사무소의) 합숙소가 영향을 미치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15살 정도부터 합숙소 생활을 시작했기 때문에 자신이 먹고 싶을 때 먹는다, 먹고 싶지 않으면 먹지 않는다 라고 하는 습관이 들어버린. 주위가 각자 바쁘기 때문에 누군가와 시간을 맞춰서 「식사 시간입니다」라는 것을 하지 않도록 되었습니다. 가사 도우미 분이 만든 요리가 테이블에 있지만 먹고 싶지 않을 때는 무리해서 먹지 않아도 되거든요.

 

그런 생활을 몇 년이나 보낸 후 1인 생활에 돌입. 그러자 불규칙한 식생활이 당연하게 되어버렸습니다. 저는 편식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만 "기분에 따라 먹거나 먹지 않거나"가 당연하게 된 것은 그 시절부터였던 것 같은 느낌이듭니다.

 

참고로 합숙소 시대는 쟈니상도 요리를 해주셨습니다. 「배고파」라고 하면 「뭐 먹고 싶어?」라고 물어보시곤 무엇이든 만들어주셨던. 솜씨가 좋으세요.

 

하지만 언젠가 쟈니상 앞으로 보내져온 완전 좋은 고기가 냉장고에 있어서 그 때 함께 있던 녀석들과 먹었더니 나중에 쟈니상께 엄청 혼이 났습니다. 「누가 저거 먹었어! 얼마라고 생각하는거야?」라며ㅎㅎ

 

 

 

무대 중은 먹는게 힘든

 

 

1년 중, 무대 공연 기간의 몇 개월과 그 나머지의 제 식생활은 명확하게 다릅니다. 그건 무대를 위해서 절제하고 있다고 하는 의미가 아니라 격하게 움직인 나머지 자연스럽게 몸이 식사를 받아들이지 못하게 된다... 고 하는 의미에서.

 

「Endless SHOCK」 기간 중은 당일 컨디션에 따라 정합니다. 예를 들어, 하루 2회 공연인 날이라면 10시 정도에 일어나서 극장에. 오늘은 먹어두는 편이 좋을지도 모른다고 할 때는 빨리 마사지를 끝내고 힘내서 먹도록 합니다. 먹지 않아도 괜찮을 것 같을 때는 개연 30분 전까지 계속 마사지.

 

먹을 수 있을 것 같은 때는 대체로 빵을 먹습니다만 거의 후회합니다ㅎㅎ 위가 거북해져버리기 때문. 음료는 문제 없습니다만 고형물이 좀처럼 들어가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오로지 영양보급은 보충제로. 그것조차 목넘기기 힘든 날도 있습니다. 어쩌면 식도가 싫어하고 있는 것일지도 모르겠습니다. 저는 공복으로 무대에 서도 상연 중엔 공복을 느끼는 일은 우선 없고, 느끼는 것은 끝나고나서. 프로틴은 1공연 끝나면 직후에 반드시 마시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걸로 공복감은 사라집니다.

 

먹지 않기 때문에 스토익하다고 오해받기 쉽습니다만 제 경우는 반대로 먹는 쪽이 힘들어요. 정말로 스토익한 것이라면 좀 더 빨리 일어나서 무리해서라도 먹고, 3시간 정도 여유를 두고, 그리고 본방에 임하는 것이 베스트이겠죠. 하지만 그렇게까지 하고 싶지 않은ㅎㅎ

 

한 번 본방 전에 묘하게 먹고 싶어져서 패스트 푸드를 먹었더니 최악이었네요. 움직였더니 토할 것 같이 되어서. 함께 공연하는 외국인 댄서들은 그런 것만 먹는데...ㅎㅎ 옛날은 제극 지하의 식당가에서 배달을 시켜서 소바나 우동을 먹었습니다만 그것도 이미 최근 5, 6년은 시키지 않고 있습니다.

 

왜 낮에 먹을 수 없는가 라고 한다면 위가 무거워져서 먹는게 지쳐요. 또 먹은 뒤는, 그 쪽 (소화작업)에 혈액이 집중해버리잖아요? 그게 힘든. 확실히 몸이 무겁게 느껴지기 때문에 먹지 않고 스테이지에 가는 편이 저는 좋습니다.

 

보충제는 온갖 것을 먹고 있습니다. 제가 고른 것도 있다면, 추천 받은 것도 있기 때문에 놀랄 정도의 양이 대기실에 놓여 있습니다. 차이는 잘 모르겠지만 그 날의 기분으로 「이것과, 이것...」이라며 선택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안되겠어!」라고 하는 날은 강력한 비타민제. 이걸로 대개 편해집니다만, 최근 3년 정도려나... 목이나 견갑골 부근에 원인 모를 습진이 생긴다든가 하는 일이 가끔 있어서. 어쩌면 그 드링크가 원인일지도 모르기 때문에 최근은 정말 몸 상태가 나쁜 날 밖에 마시지 않도록 하고 있습니다만.

 

한편, 밤 공연 후는 제대로 먹습니다. 하루가 무사히 끝나 안심한 탓도 있는지 식욕이 돋는. 작년의 하카타나 오사카 공연 기간 중은 밤에 와식을 먹으러 가는 것이 자신에 대한 포상이었네요. 무대 중은 와식이 최고. 현지 관계자가 식사 초대를 해주시면, 8월, 10월 경이라면 도빙무시가 있는거에요. 저것의 치유 효과 라고 함은....! ㅎㅎ 또 실말이나 식초 음식을 마셔버릴 기세로 「맛있어~!」라고 느낍니다. 와식은, 먹어도 몸이 지치지 않네요. 오히려 먹는 것으로 몸의 힘을 뺄 수 있는.

 

반대로 고기 등의 무거운 식사는 역시 피합니다. 작년의 하카타 공연 중은 우치 (히로키)와 매일 밖에 먹으러 갔었습니다만 둘 다 야키니쿠 같은 건 두 장만 먹으면 「이제 충분」이라고 되었으니까요ㅎㅎ 그리고 식중독을 생각해서 날 것은 공연 중은 삼가도록 하고 있습니다.

 

 

 

의외로 요리는 잘합니다

 

 

다만, 이것들은 어디까지나 무대 기간 중에 한정된 이야기. 저는 평소부터 잘 안먹는다고 생각되기 쉽습니다만 사실 그렇지도 않기 때문에 무대가 없을 때는 상당한 양, 먹고 있습니다. 특히 밥을 매우 좋아해서 집에서 사용하고 있는 밥그릇, 돈부리이니까요. 일반 밥그릇이라면 작아서 「몇 번 더 푸지 않으면 안되는거야」라고 되는. 반찬으로 고기를 제대로 구워서 소스를 팡 하고 뿌려서 먹거나 합니다.

 

도모토 코이치가 집에서 밥을 짓는 건가 라고? 지어 지어!ㅎㅎ 품종 고집 같은 것도 없기 때문에 전자레인지로 데우는 것도 먹고, 4~5홉 지어서 남으면 작게 나누어 랩에 말아 냉동고에 넣거나 하고 있어요ㅎㅎ 세간의 이미지보다는 충실한 냉장고일지도.

 

요리는 하려고 하면 무엇이든 할 수 있는. 귀찮으니까 공들인 것은 만들지 않습니다만 하라고 한다면 할 수 있어요. 지금은 쿡패드(요리 레시피 사이트)대로 만들면 무엇이든 할 수 있지 않습니까. 참고로 주방칼 사용은 왠만한 여성보다 잘한다고 생각합니다 ㅎㅎ

 

술은 마시지 않는 것은 아니지만 집에서 혼자서는 마시지 않습니다. 제게 있어서 술은 "식사를 맛있게 해주는 것"이라는 감각이기 때문에 여러 종류 중 이 술이 좋다 라든가는 없네요. 대체로 맥주부터 시작합니다만 와식집에 가면 일본주가 먹고 싶어지고, 야키니쿠라면 사와. 샴페인, 화이트 와인은 머리가 아파지기 때문에 별로 좋아하지 않아요. 레드는 괜찮습니다만.

 

기호품이라고 한다면 저는 커피. 인스턴트여도 상관없지만 시간이 있을 때는 원두부터 갑니다. 하지만 상당히 깊은 세계라 원두나 내리는 방법에 의해서 완전 맛이 달라지기 때문에 맛없을 때는 맛이 없어요ㅎㅎ 느긋하게 영화라도 볼까, 라고 할 때 맛있는 것이 내려지면 상당히 해피합니다.

 

자타공인 건강에 부주의한 저입니다만 이래뵈도 병원 건강 진단에 걸린 적은 없어요. 위든 어디든. 문진표만을 보면 하고 있는 생활은 엉망진창이기 때문에 「규칙 바른 생활을」이라고 주의 받지만, 「하지만 선생님, 건강하다구요」 라며 반론합니다ㅎㅎ 어쩌면 좀 더 나이가 먹고나서부터 확! 하고 올지도. ....웅, 이번은 엔터테인먼트로 이어지는 이야기는 하나도 하지 않았네요 ㅎㅎ

 

 

 

이번달 메모

 

코이치류, 메뉴 선택 방식

 

음식점 로케나 배달 음식 기획 등 식사 장면이 많은 「KinKi Kids의 붕부붕」. 도모토는 그 슬렌더한 체형이 말하듯이 깔끔하고 심플한 메뉴를 좋아하는 것 같은데 본인은 「이야, 아니라구」라고 가볍게 부정. 「저건 텔레비전이니까 맛이 상상 가능한 것을 주문하고 있을 뿐ㅎㅎ 예를 들어 두부 위에 낫토가 올라가면 절대 맛없어질 리 없잖아? 그런 점은 보수적이네 나. 게다가 방송 중에서도 솔직하게 "맛있어!"라고 말하고 싶으니까」 (도모토)